1. 넷플릭스, 온라인 쇼핑 진출
넷플릭스가 온라인 스토어를 개점한다. 스트리밍 업체 간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짐에 따라 넷플릭스가 새로운 수익원을 발굴하기 위해 온라인 쇼핑 시장에 뛰어든 것이다. 넷플릭스는 '넷플릭스닷숍'을 미국에서 먼저 개점하고 앞으로 몇 달 내에 다른 나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2. '수수료 무료' 카카오점에 커머스 업계 초긴장
7월 정식 출범을 앞둔 카카오점의 행보에 네이버·쿠팡 등 이커머스 업계가 예의주시 중이다. 카카오점은 제조사가 운영하는 '자체몰'을 유치한다. 카카오점은 '톡채널' 서비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으로 플러스친구 페이지와 제조사 몰을 연동하거나 페이지 전체를 자체몰처럼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3. 압도적 1위 없는 여성 패션 쇼핑몰 각축
남성 온라인 패션 시장을 무신사가 장악했다면 여성 온라인 패션 시장은 에이블리, 지그재그, 브랜디가 각축을 벌이고 있다. 이들은 전체 인력 중 IT 인력을 30%, 많게는 50%까지 끌어올려 10~30대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모바일 쇼핑 경험을 제공, 시장을 삼등분 하며 덩치를 키우고 있다.
4. 지금부터 앞광고 합니다
이제 광고를 받아도 숨길 수 없는 세상이 되자 유튜버들은 재기발랄함으로 승부하기 시작했다. 기업들도 자체적으로 만드는 광고 콘텐츠보다 파급력을 가진 유튜버들과 함께하는 노선을 유지하되 광고 자체를 콘텐츠화화는 앞광고를 내세우기 시작했다. '앞광고'의 가장 선두주자는 '네고왕'이다.
5. '백신 접종 인센티브' 쏟아지는 유통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자가 늘면서 유통업계에 '백신 접종자' 공략 바람이 거세다. 특히 7월부터 '백신 접종 인센티브' 방침이 본격화될 예정에 따라 유통업계도 분주한 모습이다. 호텔업계는 식사 가격 할인이나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항공업계도 무료 좌석 제공 이벤트 등을 시작했다.
6. NFT 생태계 확장 나선 네이버·카카오
네이버와 카카오가 대체불가토큰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라인과 그라운드X는 '라인 블록체인'과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NFT 발행과 거래를 지원하는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 라인은 '라인 비드맥스 월렛'에서 NFT 거래를 지원하고 그라운드X는 디지털 작품 관련 '클립드롭스'를 준비하고 있다.
7. 배달앱 2위 요기요 누구 품에... 17일 매각 본입찰
배달앱 2위 요기요 매각을 위한 본입찰이 다가오면서 누가 새로운 주인이 될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업계는 요기요 몸값을 최대 2조 원대로 보고 있지만, 이보다 낮은 가격으로 계약이 체결될 가능성도 제기된다. 공정위가 딜리버리히어로의 배달의민족 인수 조건으로 요기요 매각을 내걸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