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네이버에 '많이 찾아본 00' 뜬다
네이버는 '주제별 차트'를 확대 적용한다고 밝혔다. 네이버에서 영화·방송·웹툰 등을 검색하면 해당 분야에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콘텐츠를 추천해 띄워주는 방식이다. 가장 먼저 도입되는 '많이 찾아본 영화'는 상영 영화 중 영화관 누적 관람객 기준 순위로 최대 10개까지 제공한다.
2. 쿠팡 2분기 매출 5조 돌파, 역대 최대
쿠팡이 분기 매출 기준 처음으로 5조 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쿠팡은 2분기 매출이 약 5조 1,811억 원으로 지난해 대비 71% 증가했다고 밝혔다. 쿠팡의 분기 매출이 5조 원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쿠팡은 15분기 연속 50% 이상의 성장세를 이어갔다.
3. 유튜브, 18세 미만은 타깃 광고 안 한다
구글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새로운 청소년 보호 정책을 발표했다. 유튜브에서 18세 미만 청소년이 영상을 올리면 기본적으로 '비공개' 상태가 되며 선택한 대상들만 영상을 볼 수 있다. 또한, 구글은 18세 미만의 연령, 성별 또는 관심사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광고 타기팅을 중단하겠다고 발표했다.
4. 보험·호텔 이어 자동차까지... 광고 휩쓴 로지
가상인간 로지가 광고 시장을 휩쓸고 있다. 신한라이프 광고로 이름을 알린 데 이어 이번엔 자동차 광고 모델이 됐고 호텔 마케팅 모델로도 각광 받고 있다. 레스케이프와 서울 반얀트리 호텔은 홍보모델로 로지를 내세워 노마스크로 호텔 수영장에서 수영복을 입고 찍은 사진이 화제가 됐다.
5. 한 번 광고모델은 영원하다?
광고 모델 촬영계약을 할 때 사진 사용 기간을 따로 정하지 않더라도 촬영자가 무제한 사용할 권한을 가질 수는 없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대법원은 사진이 상품 판매 목적으로 사용된다는 점을 고지했다 하더라도 기간 제한 없이 무한정 사용할 수 있다는 것으로 볼 수는 없다고 판결했다.
6. 메일침프, 100억 달러 규모에 매각도 검토
메일침프가 100억 달러 이상에 회사를 매각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메일침프는 향후 행보에 대해 결정을 내린 것이 아니며 완전 또는 부분 매각일지 확정되지 않았고 전했다. 메일침프는 2020년 수익이 3억 달러 규모에 달했으며 2019년 매출은 7억 달러 수준이다.
7. 부산국제광고제 콘퍼런스 25일 개막
부산국제광고제는 25일부터 3일간 마케팅·광고·디지털 콘퍼런스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마케팅·광고·디지털 분야 세계 리더 31인의 강좌가 마련되며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소비자들을 겨냥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사례와 트렌드 등을 폭넓은 시각으로 조망한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