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페이스북, 숏폼 콘텐츠 '릴스' 서비스 시작

인스타그램의 숏폼 콘텐츠 서비스 '릴스'를 앞으로 페이스북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페이스북은 미국 이용자를 대상으로 릴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해 인스타그램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릴스는 틱톡과 유사한 짧은 영상 플랫폼으로, MZ세대 사이에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2. 급성장 '펫시장' 주목

반려동물 시장이 커지면서 유통업계가 펫팸족(펫+패밀리) 마음을 잡기 위한 다양한 상품을 내놓고 있다. 반려동물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시장성이 충분하다는 판단에서다. 2020년 약 1,448만 명으로, 전체 가구의 29.7%가 반려동물을 양육하고 있는 셈이다.

 


 

3. 클럽하우스, 연내 한국어 버전 출시한다

클럽하우스가 연내 한국어를 비롯해 다양한 언어를 적용한 버전을 출시, 현지화 전략을 꾀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등 빅테크 기업도 오디오 기반의 서비스 제공을 선언한 가운데, 클럽하우스는 이미 시장 선두주자 지위를 굳힌 만큼 이용자가 원하는 환경 조성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4. 가성비 구매 늘자 창고형 할인점 '쑥쑥'

'대용량·가성비 구매'가 보편화되면서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이 창고형 할인점을 강화하고 나섰다. 이커머스 소비가 급성장하고 있지만 온라인 소비 전환으로 타격을 받은 일반 마트와는 달리 창고형 마트의 경우에는 여전히 가격이나 쇼핑 경험 면에서 오프라인만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5. 알라딘, 중고플랫폼 '알라딘마켓' 오픈

인터넷 서점 알라딘이 대면은 물론 전국 배송 거래가 가능한 중고 거래 플랫폼 '알라딘마켓'을 선보인다. 알라딘마켓은 13년간 중고 도서 서비스 및 전자상거래를 운영해온 알라딘의 노하우가 집약된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이라고 밝혔다. 도서 이외에도 다양한 상품들을 거래할 수 있다.

 


 

6. GS리테일 이커머스 광고에 AI 입힌다

인공지능 애드테크 기업 몰로코가 GS리테일과 데이터 기반 광고 솔루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AI 추천 알고리즘에 대한 머신러닝 및 빅데이터 관련 기술협력, 게팅 및 광고효과 증대를 위한 맞춤형 광고 등에 나선다. 몰로코의 기술력과 GS리테일의 자사 데이터를 결합한다.

 


 

7. KBO, 인플루언서 마케팅 콘텐츠 제작 운영 업체 입찰

KBO가 리그 인플루언서 마케팅 콘텐츠 업체 선정 입찰을 실시한다. 홍보 영상 콘텐츠 제작을 통해 프로야구 활성화에 기여하고 이미지 제고를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야구 관련 콘텐츠 제작 및 예능, 리얼리티 다큐멘터리 등 야구를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는 콘텐츠 기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