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페이스북, 개인 맞춤형 뉴스피드 조절 기능 테스트
페이스북이 뉴스피드를 개인 선호도에 따라 조절할 수 있도록 시범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친구, 가족, 그룹, 페이지 소식의 양을 늘리거나 줄일 수 있다. 즐겨찾기, 팔로우 취소, 스누즈 등의 조절 기능도 더 이용하기 쉽게 만드는 중이라고도 말했다.
2. 지역광고 살아나자 당근마켓 ‘함박웃음’
‘위드 코로나‘에 동네 가게 홍보 수요가 늘어나면서 하이퍼로컬 플랫폼 당근마켓의 지역광고 사업이 살아나고 있다. 당근마켓은 이달 둘째 주까지 당근마켓 지역광고 수가 지난달 대비 22% 증가했다고 밝혔다. 당근마켓의 지역광고는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온라인 지역광고 서비스다.
3. 50만 수험생 공략… ‘포스트 수능’ 마케팅
유통업계가 2022학년도 수능을 치른 50만 잠재고객을 잡기 위해 포스트 수능 마케팅에 돌입한다.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을 대상으로 외식 프로모션부터 예비 대학생을 겨냥한 전자기기 할인 행사 등이 마련됐다. 백화점도 수능 특수 맞이에 적극 나서고 있다.
4. 싸이월드 메타버스에 IBK기업은행 점포 개설
싸이월드는 IBK기업은행과 서비스 협업 및 제휴에 관한 MOU를 체결, 싸이월드 메타버스 플랫폼에 IBK기업은행이 은행사 중 단독 입점하기로 했다. IBK기업은행은 ‘IBK 도토리 통장‘(가칭) 등 싸이월드 이용자를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을 출시하고, 게임요소를 접목한 ‘메타버스 금융체험 서비스‘를 선보인다.
5. 식품업계, 크리스마스 마케팅 스타트… 키워드는 한정판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한 식품업계의 마케팅이 본격화되고 있다. 올해 식품업계의 크리스마스 마케팅 키워드는 한정판이다. 연말에만 구할 수 있는 제품으로 대목 시즌 매출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브랜드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며 이들의 지갑을 열겠다는 의도도 담겨있다.
6. 카카오, 오디오 플랫폼 ‘음’에 후원 기능 도입
카카오의 소셜 오디오 플랫폼 ‘음’이 크리에이터를 후원할 수 있는 ‘응원하기’ 기능을 도입한다. 이용자는 카카오페이 송금을 통해 간편하게 후원금을 보낼 수 있다. 대화방 안에서도 송금할 수 있으며 응원하기를 통해 송금하는 후원금은 모두 크리에이터에게 실시간으로 전달된다.
7. 젊어지는 보험사… 트렌디한 홍보로 MZ세대 잡는다
산업계 전반에 MZ세대 비중이 커지면서 보험업계 역시 변화를 꾀하고 있다. 최근 보험업계는 MZ세대에게 가입이 쉽고 일상생활 관련 미니보험 상품을 홍보하고, 메타버스를 활용한 고객 유치 및 홍보에 나서고 있다. 이전 가족 중심의 광고나 중견급 모델의 신뢰감을 앞세웠던 광고와는 확연히 다른 형태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