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0대 94.7% 메타버스 써봤다... 30대 30.9% 불과
메타버스 플랫폼 이용 행태에서 10대와 30대가 확연한 세대 차이를 나타냈다. 10대는 94.7%가 메타버스를 '경험해본 적 있다'고 응답했다. 반면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30대는 30.9%에 그쳤다. 메타버스 경험자 중 10대는 '마인크래프트', 30대는 '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것으로 집계됐다.
2. 쿠팡, 중소상공인 지원사업 참여업체 매출 69% 성장
쿠팡이 지속적으로 추진 중인 지역 중소상공인 지원사업에 참여한 업체들의 매출이 1년 새 69%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은 지자체와 함께 중소상공인과 농수축산인들의 상품에 대해 할인 프로모션과 광고비 등의 마케팅을 지원하고, 쿠팡의 전국 판매망을 통해 전국적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3. 갖고 싶은데 없네... 유통가 헝거마케팅 '열풍'
포켓몬빵 대란으로 고객을 배고프게 하는 유통업계 '헝거마케팅'이 새삼 주목받고 있다. 갖고 싶은 물건이 없다고 하면 더욱더 갖고 싶어 하는 사람 심리를 활용한 영업 전략인 셈이다. 포켓몬빵을 비롯해 제품이 항상 부족해 소비자를 애타게 했던 '허니버터 칩 사태'도 이와 같은 전략으로 성공했다.
4. 나스미디어,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로 선정
나스미디어가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구글은 올해 구글 파트너 프로그램을 새롭게 개편하면서 각 국가별 상위 3% 회사에만 프리미어 파트너 자격을 부여했다. 구글은 선정된 프리미어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제품 교육 지원 및 베타 상품 참여 기회 제공, 기술 지원 등을 제공한다.
5. 코로나에 빨라진 디지털 전환... 60대 41% '인터넷 쇼핑 이용'
'2021 인터넷이용실태조사' 결과 인터넷 활용처에서 10대는 교육과 온라인 게임에 집중됐고, 20~30대는 클라우드와 금융상품 거래, 40~50대는 인터넷쇼핑·뱅킹, 60대 이상은 동영상·SNS 이용에서 두드러진 특징을 보였다. 특히 60대의 인터넷 쇼핑(41.2%) 이용이 1년 새 9.8%p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6. 틱톡, 댓글 '싫어요' 버튼 시범 적용
틱톡이 댓글 '싫어요' 버튼을 시범 적용 중이다. 외신은 틱톡이 일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댓글 '싫어요' 버튼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가 자신의 댓글이 얼마나 싫어요를 받았는지는 알 수 없을 것이라고 명시했다.
7.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 16년 만에 최대폭 성장
미국 디지털 광고시장이 16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성장했다. 지난해 미국 디지털 광고 매출이 전년보다 36% 급증한 1,890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2006년 이후 가장 큰 증가폭을 기록했다. 전체 광고 매출의 78.6%는 디지털 퍼블리셔와 플랫폼이 차지했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