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카카오 비즈보드, 친구 탭까지 도입

카카오가 비즈보드를 친구탭까지 확장한다. 지금까지는 채팅목록 탭의 최상단에서만 서비스했지만, 조만간 친구탭의 상단에서도 보게 될 전망이다. 다만, 카카오는 대화 흐름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채팅창 도입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2. '좁쌀 케어' 화장품 광고에 못 쓴다

화장품 광고에 '좁쌀 케어'라는 표현을 쓸 경우 여드름을 치료하는 의약품 기능이 있는 것처럼 오해를 줄 수 있어 위법이라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 '민감성 좁쌀 피부를 위한 케어 솔루션', '좁쌀 재발을 방지해준다 등의 광고 문구에 대해 식약처는 3개월 간의 광고정지 처분을 내렸다.

 


 

3. 네이버 실적 떠받치던 서치플랫폼·커머스, 성장 둔화 조짐

네이버의 2분기 매출은 2조 458억 원으로 전년 대비 23% 증가했지만 서치플랫폼과 커머스의 매출 증가율이 둔화하는 조짐이다. 계속 성장하고 있으나 1분기엔 매출 증가율이 12%에 그치더니, 이번 분기엔 9.3% 증가하면서 성장률이 한 자릿수로 내려앉았다. 커머스의 매출 증가율도 최근 꺾이는 추세다.

 


 

4. 트위터, 540만 개 계정 정보 해킹으로 탈취당해

트위터가 해킹으로 약 540만 개의 계정에서 이용자 정보가 탈취당했다고 인정했다. 해커는 트위터 계정과 연계된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를 포함한 이용자 정보를 빼돌린 후 이를 사이버범죄 플랫폼에서 판매했다. 여기에는 유명인, 기업 등 다양한 계정과 연결된 개인 정보가 포함돼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5. 당근마켓, '칭찬 당근' 기능 선보인다

당근마켓이 전국 '동네생활'에서 이웃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칭찬 당근' 댓글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칭찬 당근은 동네생활에서 좋은 정보와 소식을 공유하거나, 일상에서 소소한 감동을 선사하는 게시물을 쓴 이웃에게 '당근' 이모지와 함께 댓글로 고마움을 표현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6. 오늘의집, '오!손도손 마켓' 오픈... 소상공인 판로 지원

오늘의집은 소상공인과의 상생 협력을 위한 '오!손도손 마켓'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판로를 지원하고 소상공인 상품 판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총 200여 개 업체가 참여해 고객 라이프스타일과 연관된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판매한다.

 


 

7. 리얼클릭, 라이브 방송 시청자 수 늘려주는 광고상품 선보여

리얼클릭에서 라이브 커머스 시장 확대에 발맞춰 라이브 방송 및 쇼핑몰 광고주의 타임세일 등에 적합한 '이커머스 라이브 배너' 광고 상품을 출시한다. 광고주의 라이브 방송을 리얼클릭 네트워크의 다양한 매체에 노출시켜 방송 시청자 수를 빠르게 유입시켜 주는 상품이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