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카카오, 한국어 잘하는 '코챗GPT' 내놓는다
카카오가 올해 챗GPT와 유사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그간 카카오는 카카오톡 프로필 등 여러 서비스에 대화형 AI를 접목하겠다는 구상을 발표했지만, AI 챗봇 서비스를 공개하겠다고 밝힌 건 이번이 처음이다.
2. 스티비, 2023 이메일 마케팅 리포트 발간
스티비에서 2023 이메일 마케팅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스티비에서 발송된 이메일은 16억 2천만 건으로 전년 대비 1.6배 상승해 이메일 마케팅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조사 응답자의 91%는 오픈율을 가장 중요한 지표로 선택했고, 금요일 발송된 이메일이 가장 오픈율이 높았다.
3. 한 브랜드만 24시간 노출 옥션의 이유 있는 파격행사
옥션이 과거의 영광을 되살리기 위해 파격 프로모션을 띄우고 있다. 첫 페이지에 노출되는 판매 공간 전부에 한 브랜드만 24시간 노출하고, 식품과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를 강화하기 위해 전문관을 설립하는 것이다. 신세계그룹에 인수된 이후 옥션의 존재감이 약화됐다는 인식과 함께 MAU를 늘리겠다는 의지다.
4. 소비습관, 팬데믹 이전으로... 직접 입어보고 옷 산다
팬데믹 기간 무섭게 팽창하던 패션·의류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률이 주춤하는 모양새다. 이에 따라 패션업계도 올해에는 오프라인 매장 운영에 역량을 집중하는 모양새다. 일상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오프라인 시장이 다시 회복할 것으로 예상된다.
5. 브라질 온라인 시장서 한국 상품 인기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는 브라질 온라인 시장에서 한국 상품의 인기가 높다고 밝혔다. 쇼피 브라질에서 가장 많은 주문량을 달성한 카테고리는 뷰티 및 취미 부문이다. 지난해 뷰티 품목에서는 에뛰드하우스 선크림이, 취미 카테고리에서는 BTS 'Proof' 앨범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
6. 이루다마케팅, 인플루언서 플랫폼 리뷰메이커 인수
종합 마케팅 에이전시 이루다마케팅이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리뷰메이커'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리뷰메이커는 인스타그램을 기반의 인플루언서 협찬 캠페인을 열고 제작된 리뷰 콘텐츠를 브랜드에서 2차 활용하도록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1만여 명의 인플루언서와 함께 10만여 개 리뷰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7. 메타버스 플랫폼 'SPC월드' 연내 오픈
SPC그룹의 계열사 섹타나인이 메타버스 자체 플랫폼 'SPC월드(가칭)'를 올해 안에 오픈한다. 이를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 내 게임 콘텐츠를 개발하고 최근 임직원 대상 시연도 진행했다. 섹타나인은 990조 원 규모로 전망되는 메타버스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고 디지털 전환 목표를 세웠다고 밝혔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