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네이버 플레이스 사업자 만족도 3.67점... 매출 증대 도움

네이버 플레이스에 대한 사업자 만족도가 5점 만점에 3.67점으로 나타났다. 긍정적으로 평가한 이유로는 업체운영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매출증대와 신규고객 확보, 기존고객 관리에 도움이 되고 온라인 인지도가 증대된다는 점 등을 장점으로 꼽았다.

 


 

2. 유튜브가 동영상 내 오버레이 광고를 없앤다

유튜브가 동영상 재생 시 팝업 되는 오버레이 광고를 없앤다. 유튜브는 최근 자사 포럼을 통해 4월 6일부터 시청자 경험을 개선하고 데스크톱 및 모바일 기기에서 더 성과가 좋은 광고 형식으로 참여도를 전환하기 위해 '오버레이 광고' 형식을 없앤다고 발표했다.

 


 

3. WBC 개막에 네이버 '들썩'... 오픈톡 '와글와글'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이 8일 개막하자, 네이버가 들썩이고 있다. 대국민 스포츠를 즐기기 위한 팬들이 네이버 '오픈톡'에 몰려들면서다. 오픈톡은 네이버가 지난해 9월 론칭한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로, '카타르 월드컵' 등 굵직한 스포츠 이벤트마다 존재감을 뽐내왔다.

 


 

4. 고래밥도 고래 없다... 식약처 '버터없는 버터맥주' 고발 논란

식약처는 '버터맥주'에 버터가 없다며 표시·광고 관련법 위반으로 제조사를 고발했다. 업체는 상표에만 썼을 뿐 성분명에 표기하지 않았고 버터로 광고하지도 않았다고 설명했다. 곰표맥주에 곰이 없고 고래밥에도 고래가 안 들어가고, 과도한 해석이라며 실제 처분을 받더라도 계속 소명하겠다고 말했다.

 


 

5. 티몬, 오픈마켓 판매자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 도입

티몬은 오픈마켓 판매자들을 위해 상품 광고와 마케팅을 지원하는 '파워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티몬은 파워딜 상품을 따로 모아 선보이는 기획전 등을 통해 해당 상품의 노출을 높이고 할인 비용을 분담해 가격 경쟁력을 높인다고 설명했다. 또 고객들도 높은 할인율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6. 알리익스프레스, 3~5일 만에 해외 상품 최저가 배송

알리익스프레스가 '초이스'와 '타오바오 컬렉션' 서비스를 론칭하며 한국 시장 공략 강화한다. 초이스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제품들을 3~5일 안에 배송한다. 타오바오 컬렉션은 간편하게 데이트룩, Y2K, 글램룩, 오버사이즈 등의 여성 의류를 초저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새롭게 추가한 서비스다.

 


 

7. 메조미디어, 애드저스트 '파트너 마켓플레이스' 솔루션 파트너 등록

CJ ENM의 자회사 '메조미디어'가 글로벌 모바일 마케팅 애널리틱스 플랫폼 '애드저스트'의 파트너 마켓플레이스에 솔루션 파트너로 등록됐다. 메조미디어는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애드저스트와 협업을 강화하고, 앱 마케팅 분야에서 고도화된 전략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