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브랜드커넥트, 스마트스토어로 확대

네이버는 창작자와 브랜드사 연결을 지원하는 '브랜드 커넥트' 서비스 가입 대상을 기존 브랜드스토어에서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브랜드 커넥트는 블로그, 포스트 등에서 활동하는 네이버 창작자와 마케팅, 콘텐츠 제작 등을 원하는 브랜드사가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2. 메타, 생성 AI 상업화 본격 시동... 올해 안에 광고 제작에 투입

메타가 자체 개발한 생성 AI를 올해 말까지 상업화할 계획이라고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광고를 최대 수익원으로 하는 메타는 궁극적으로 생성 AI 기술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포함해 모든 제품에 적용하고 싶어 한다고 전했다.

 


 

3. 쿠팡 마켓플레이스 '인플루언셀러' 모집 나서

쿠팡은 마켓플레이스에서 활동할 '인플루언셀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플루언셀러는 인플루언서와 셀러의 합성어로, 쿠팡은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판매자들의 브랜드를 홍보하는 것은 물론, 마켓플레이스 비전과 가치를 널리 공유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4. 경계 사라지는 택배와 이커머스, 물류 시장 경쟁 '점화'

택배 업계가 새벽배송과 더불어 해외직구 등 이커머스 플랫폼을 선보이며 몸집을 키워나가는 반면, 이커머스 업계는 택배 시장에 진출하며 물류 시장 경쟁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CJ대한통운과 한진택배는 해외 직구 서비스를 론칭했고, 쿠팡은 로켓그로스를 통해 배송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5. 웹툰 플랫폼, 기업 마케팅 도구로 부상

MZ세대가 주 소비층으로 부상하면서 이들에게 친숙한 네이버웹툰, 카카오웹툰 등 웹툰 플랫폼을 브랜드 마케팅에 활용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기업들은 MZ세대에게 친숙한 웹툰을 활용해 제품이나 서비스 등을 웹툰 내용으로 재미있게 풀어내 소통과 친밀도를 높여간다는 구상이다.

 


 

6. 삼성페이 날개 단 네이버페이... 인기앱 1위 등극 '돌풍'

애플의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의 한국 출시로 국내 시장의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페이가 삼성페이와 오프라인 결제 부문에서 연동된 이후 이용자 수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페이 앱은 전체 인기 차트 1위에 올라있다. 앱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한 결과로 풀이된다.

 


 

7. 미국·일본서도 '카카오톡 선물하기' 가능

카카오는 미국과 일본 지역 해외 전화번호로 카카오톡을 쓰는 이들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교민·유학생 등 미국·일본 카카오톡 이용자들도 '더 보기' 탭에 추가된 선물하기 메뉴를 통해 국내 가족·친구·연인에게 선물을 보낼 수 있게 됐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