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카카오톡 탭서 방 빼는 '카카오뷰'
카카오가 카카오뷰 창작자들의 수익창출원 중 하나였던 '보드뷰 광고'를 종료키로 했다. 카카오뷰 또한 5월 중순께 카카오톡 세 번째 탭에서 사라진다. 업계는 보드뷰 광고 종료 소식이 나온 이상, 카카오뷰도 종료 수순을 밟을 것으로 보고 있다.
2. 네이버 블로그 서로 이웃, 이웃관리 기능 추가… MZ 겨냥 개편
네이버는 원활한 블로그 사용성을 제공하고자 26일부터 이웃목록 관리 기능을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네이버 블로그 사용자가 활성화되는 추세에 따라, '서로 이웃' '이웃' '피이웃' 등 관계의 호칭을 명확하게 가이드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3. PPL에 꽂힌 중견가전
중견가전 업체들이 드라마, 예능프로그램 등에 간접광고로 참여해 자사 제품을 노출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들 업체는 '더 글로리', '서진이네', '피지컬100' 등 콘텐츠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면서 'K콘텐츠' 열풍에 올라타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4. NHN커머스, 대만 플랫폼 ‘잠보 라이브’와 맞손
NHN커머스는 대만의 ‘잠보 라이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만 이커머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잠보 라이브는 대만을 중심으로 유명 인플루언서 ‘왕홍’을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브랜드가 대만 시장에 신규 진출할 수 있는 강력한 채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5. MZ세대, 의류에 월 10만 원 지출… 88%가 온라인 채널로 구매
MZ세대는 의류에 월평균 10만 원을 지출하며 대다수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오픈서베이 조사에 따르면 패션 플랫폼을 통해 구매한다는 응답이 전체 50.3%로 나타났고, 플랫폼 중 무신사가 27.2%, 지그재그 9.7%, 에이블리 8.0% 순으로 이용률이 높았다.
6. CJ올리브네트웍스, 딜라이브 ‘FAST’ 구축
CJ올리브네트웍스가 케이블TV 딜라이브에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서비스(FAST) 론칭을 지원하며 방송미디어 분야 사업 확대에 나선다. 딜라이브 FAST 채널은 지역채널 실시간 방송인 ‘딜라이브TV’를 비롯해, 인기 애니메이션 ‘라바(Larva)’, ‘채널 차이나’ 등 10개 채널이며, 20개 채널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7. 유커넥, 인플루언서 체험단 ‘구독 서비스’ 출시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유커넥이 중개 수수료를 폐지하고 정액제 방식의 구독 서비스로 개편했다고 밝혔다. 월정액제로 무제한 캠페인 모집, 인플루언서 필터 검색, 섭외 메일 발송, 즐겨찾기 기능 등을 제공해, 광고주 기업이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