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네이버, 생성형 AI 광고 ‘CLOVA for AD’ 테스트 시작
네이버가 생성형 AI를 활용한 광고 상품 ‘클로바 포 애드(CLOVA for AD)’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나이키(Nike)와 함께 선보인 이번 광고는 네이버 검색창에 브랜드를 검색하면 배너광고 하단에 질문 시작을 위한 버튼이 생기고 클릭하면 '브랜드챗'으로 들어갈 수 있다.
2. 넷플릭스 신규가입자 예상 넘어선 1300만 명
넷플릭스는 4분기 가입자가 1300만 명 증가했다고 밝혔다. 예상치인 870만 명을 크게 상회했다. 미국에서 120만 명의 유료 가입자를 추가했지만 유럽과 아시아에서 큰 규모로 증가했다. 넷플릭스 전체 구독자 수는 2억 6030만 명이고, 광고 요금제는 전체 넷플릭스 가입 회원의 40%를 차지했다.
3. 7월부터 ‘마약’ 표현 못 쓴다
오는 7월부터 김밥, 떡볶이 등의 식품에 마약, 대마 등의 문구를 활용하면 식품표시광고법상 부당광고로 영업정지 처분을 받을 수 있다. 식약처는 일상에서 ‘마약’ 용어가 긍정적, 친화적으로 보일 수 있는 것을 차단하고 마약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4. 제일기획 온라인 쇼핑몰 'GETTT' 철수
제일기획이 야심 차게 도전한 온라인 쇼핑몰 겟트(GETTT) 서비스를 약 3년 만에 종료하기로 했다. 지난해 또 다른 쇼핑몰 '제삼기획'을 B2B 플랫폼으로 전환한 만큼 사실상 B2C 시장에서 손을 떼는 분위기다. 경기 침체에 따른 소비 심리 악화가 서비스 중단의 주된 원인으로 거론된다.
5. 구글, 새로운 대화형 AI로 검색 캠페인 구축한다
구글이 대화형 AI 기반 도구를 선보이며 검색 캠페인을 구축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도구는 웹사이트 URL을 사용해 에셋과 키워드를 포함한 관련 광고 콘텐츠를 생성해 검색 캠페인을 만드는 방식이다. 현재 미국 및 영국 내 광고주가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몇 주에 걸쳐 글로벌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6. 롯데온도 매월 할인하는 '월간 롯데' 시작
롯데온이 매월 진행하는 할인 행사 '월간 롯데'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11번가 십일절, 티몬 몬스터메가세일 등 경쟁사들이 매월 일정 기간 동안 진행하는 할인 행사에 동참하는 것이다. 롯데온은 '월간 롯데'를 통해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문 롯데 대표 온라인몰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다.
7. 구글, 크롬에 AI 기능 추가… 글쓰기 돕고 탭 정리
구글이 크롬 업데이트 버전에 '탭 정리기', '맞춤형 테마 설정', '글쓰기 도우미' 등 AI 기능을 넣는다. 특히 글쓰기 도우미는 크롬에서 제품 리뷰나 회신, 상품에 대한 문의 등 글을 작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능이다. 미국서 일부 이용자 대상으로 테스트한 후 며칠 내로 전 세계 사용자에 공개한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