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틱톡샵 국내 상륙 초읽기

중국 소셜미디어 틱톡이 한국에서 대규모 인력 채용에 나서며 국내 유통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틱톡은 자사 글로벌 커리어 채널과 국내 인력 채용 업체를 통해 채용을 진행 중이다. 틱톡샵은 틱톡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2. 머스크, X 신규 계정 유료화 고민

소셜미디어 엑스의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부분 유료화를 도입할 가능성을 내비쳤다. 자신의 엑스 계정에 안타깝지만 신규 계정이 글을 쓰려고 할 때 소액의 요금을 내게 하는 것만이 악성 봇의 맹렬한 공격을 막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올렸다.

 


 

3. 컬리도 참전한 이커머스 멤버십 전쟁

쿠팡이 유료서비스인 ‘와우 멤버십’ 회비를 4990원에서 7890원으로 인상하자 경쟁사들이 멤버십 혜택을 대폭 강화하며 고객을 뺏기 위한 발 빠른 대응에 나섰다. 네이버, 신세계그룹에 이어 컬리도 유료멤버십인 컬리멤버스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3개월 무료 이용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4. 순이엔티, 숏폼 리뷰형 플랫폼 순샵 5월 정식 출시

순이엔티가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 순샵을 5월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순샵은 크리에이터와 브랜드 기업을 일대일로 매칭한 뒤, 브랜드 상품에 대한 숏폼 콘텐츠를 생산하는 쇼핑 플랫폼이다. 순샵에는 현재 뷰티, 패션, 건강, 인테리어, 애견 등 브랜드 약 80개가 입점됐다.

 


 

5. 3조 돌파한 다이소, 온오프라인 사업 강화

아성다이소가 매출 3조 원을 첫 돌파했다. 올해는 지난해 기준 전국 1519곳에 달하는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온라인으로 영역을 확대해 가성비 높은 상품 판매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높이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6. G마켓, 빅스마일데이 셀러 모집

G마켓과 옥션이 5월 7일부터 20일까지 2주 간 열리는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행사에 참여할 셀러를 모집한다. 행사 참여 셀러에게는 매출 상승을 돕기 위한 광고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은 모든 광고 구좌를 활용해 셀러와 상품을 홍보하는 등 역대급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7. 아임웹, 크리마와 맞손

아임웹은 쇼핑몰 리뷰 관리 솔루션 기업 '크리마'와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앞으로 아임웹은 고객 브랜드에 크리마 쇼핑몰 리뷰 서비스 연동을 지원한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