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구글, AI 개요 기능 접목한 검색 광고 예정
구글이 AI가 생성한 답변으로 검색 및 쇼핑 광고 테스트를 시작할 계획을 공개했다. 검색어의 관련성과 정보를 기반으로 AI 개요 내 후원 섹션에 광고가 게재될 것이라고 밝혔다.
2. 당근알바 구인공고, 1주일 내 85% 매칭
당근알바 채용 데이터 분석 결과, 1주일 내 일자리 매칭률이 85%를 돌파했다. 일자리 매칭률이란 채용 공고 게시부터 채용 확정까지 걸린 기간을 확인하는 지표다. 4월 기준 1주일 이내 매칭률은 85%, 3일 이내 74%, 24시간 만에 채용을 확정한 경우도 63%에 달했다.
3. OGQ,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그라폴리오’ 베타 오픈
크리에이터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OGQ(오지큐) 그라폴리오가 베타 오픈한다. 이를 기념해 10월 31일까지 신규 가입자 또는 이관 신청자의 작품을 네이버 웨일 배경테마로 선정, 홍보 기회를 제공한다. OGQ는 네이버 그라폴리오를 전신으로 하는 서비스로, 올해 8월 작품 이관을 신청한 크리에이터의 작품과 함께 새로운 크리에이터 커뮤니티로 운영될 예정이다.
4. 롯데홈쇼핑, 중소기업 숏폼 제작 및 상생 방송 지원
롯데홈쇼핑은 상생방송 운영과 숏폼 무료 제작 지원 등 중소기업 판로 개척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2013년부터 현재까지 약 330개 사가 참여했으며 방송 횟수 약 1700회, 주문건수 60만 건을 기록했다.
5. 비빔면 업계, 여름 대목 앞두고 마케팅 경쟁 본격화
날이 무더워지면서 비빔면의 대목 시즌이 찾아왔다. 비빔면 시장의 전통강자 팔도가 1위를 매년 지키고 있는 가운데 농심, 하림 등 신흥강자들의 공격적인 마케팅이 이어지며 올해도 치열한 비빔면 레이스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6. 샵라이브, 11번가·코카콜라에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제공
비디오커머스 SaaS 기업 샵라이브가 11번가와 한국 코카-콜라, 에이피알, 신한카드 등에 숏폼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 한국 코카-콜라는 공식 앱에서의 체험 이벤트와 캠페인를 위해, 11번가는 자사 앱에 틱톡이나 인스타그램 릴스 기능을 내재화한 것처럼 활용하기 위해 이번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7. 방통위, 통신4사 결합상품 허위·과장 광고 과징금 14.71억
22일 방송통신위원회는, 허위·과장·기만광고를 한 통신 4사에 총 14.71억 원의 과징금 부과를 심의 의결했다. 위반 유형은 인터넷+TV 가입 시 50인치 TV 제공 등 혜택만 표시하고 요금제, 약정기간, 제휴카드 이용실적 등 구체적 이용조건은 제대로 표시하지 않거나 누락하는 기만광고가 82.7%로 가장 많았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