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세무사회-삼쩜삼 플랫폼 갈등… 제2 로톡 되나
세금 신고, 환급 플랫폼 '삼쩜삼'과 한국세무사회 간 갈등이 심화하고 있다. 세무사회는 최근 개인정보보호법 위반·과장광고·탈세조장 등을 이유로 삼쩜삼을 고발했고, 삼쩜삼은 관련 규정을 준수하고 있다며 맞서는 분위기다. 법률 플랫폼 로톡 사건과 닮은 꼴이라는 해석도 나온다.
2. 코바코, 라디오 광고는 문화 업종 적합
코바코 조사 결과 청취자들에게 라디오는 운전이나 일·가사 등을 하며 이용하는 매체라는 이미지가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 결과 라디오 광고에는 문화 및 박람회 업종이 잘 어울린다고 답했고, TV광고와 함께 라디오 광고를 집행했을 때 소비자에게 더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됐다.
3. 프리미엄 헤드폰 큰 손 고객된 MZ
경기 침체로 위축된 소비심리에도 프리미엄 헤드셋이 선전하고 있다. 특히, '귀르가즘'을 찾는 MZ세대가 큰 손 고객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하이엔드 헤드셋 브랜드는 이들을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며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4. 오늘의집, CD플레이어 판매량 430% 증가
라이프스타일앱 오늘의집은 자체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CD플레이어 판매량이 최근 빠르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최근 에스파가 새 앨범을 CD플레이어로 제작해 예약 판매를 진행한 영향으로 분석했다.
5. 정부, 카카오톡에 시정 요구
과기정통부는 최근 연달아 발생한 카카오톡 서비스 장애 원인 및 대응·복구 현황을 점검하고, 카카오의 미흡사항에 대한 시정조치 요구했다. 카카오는 1개월 내로 시정 요구에 대한 개선 계획을 마련해 제출하고, 3개월 이내에 시정한 결과도 정부에 제출해야 한다.
6. 인기협, 맞춤형 광고 정책 방안 토론회 개최
오는 6월 11일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맞춤형 광고의 순기능과 효용성, 올바른 산업 발전 방향은?'이란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온라인 맞춤형 광고의 활용이 소비자와 사업자에게 미치는 영향력을 검토하고, 산업의 발전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7. 안산시, 민관 합동 옥외광고물 안전 점검
오는 6월 안산시는 여름철 태풍과 강풍 발생 시 사고를 사전 방지하기 위해, 중앙동 로데오사거리 일대에서 옥외광고물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또한 불법 광고물 철거 및 추방 캠페인을 실시해 적법 광고물에 대한 인식을 공유할 예정이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