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네이버 큐, 이미지 검색 승부수
네이버가 올해 하반기 생성형 AI 서비스 큐의 모바일 버전을 출시한다. 이미지와 음성 등을 처리할 수 있는 멀티모달 기술을 접목할 계획이다. 지난달 오픈AI의 GPT-4o가 수준 높은 멀티모달 기술을 선보인 만큼 큐는 자연스러운 검색 결과를 내놓아야 하는 과제를 안게 됐다.
2. 페이스북 공개 게시물, AI 학습에 활용된다
오는 6월 26일부터 페이스북이 생성형 AI 기능에 사용자 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해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변경한다. 메타가 자신의 공개 데이터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려면 페이스북 도움말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양식을 사용해 정책 이의 제기를 해야 한다.
3. 게임시장에 도전장 내미는 유튜브
유튜브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무료 게임 모음 '플레이어블' 기능 출시를 공식화했다. 유튜브가 캐주얼 게임까지 영역을 확장할 경우, 콘텐츠를 소비하려는 이용자들이 더 몰려 게임사들에 위협이 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4. 네이버 뉴스 댓글…10명 중 6명은 중년 남성
네이버 뉴스에 댓글을 다는 이용자 10명 중 6명은 40~60대 중년 남성인 것으로 확인됐다. 네이버는 10~30대의 낮은 댓글 작성 비율은 유튜브와 같은 영상 위주인 이들의 콘텐츠 소비 방식이 반영된 것이라고 분석했다.
5. 무신사, 메타 협력광고로 입점 브랜드 매출 100억 창출
무신사는 메타와 협력광고 파트너십을 맺고 입점 브랜드 대상의 마케팅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3월부터 5월까지 진행된 협력광고에는 11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하였으며, 브랜드 매출은 누적 100억 원을 돌파했다.
6. 공정위, 쿠팡 PB 우대 심의 초읽기
쿠팡의 지체브랜드(PB) 상품 부당 우대 의혹에 대한 공정위 심의가 29일 진행되면서 업계도 결과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안건의 핵심은 쿠팡이 알고리즘을 조정해 직매입 상품과 PB 상품을 상위 고정 노출했는지다. 쿠팡은 판매 실적과 고객 선호도 등이 반영된 결과라며 조작은 없었다는 입장이다.
7. 2024 전국대학생광고대회 개최
전국대학생광고대회(KOSAC)가 오는 6월 4일 한남대학교에서 열린다. KOSAC은 정부, 업계, 학회가 공동 추진하는 국내 광고계 최대의 산학 연계 프로그램이다. 수상자들은 인턴십 연계 등 광고계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는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