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스타그램, 광고 강제 시청 기능 테스트한다
인스타그램이 사용자가 일정 시간 광고를 봐야만 스크롤을 내릴 수 있는 신규 광고 기능을 테스트한다. 해당 기능은 스토리와 게시물을 스크롤하는 도중 나타나는 광고에 적용될 예정이다.
2. 틱톡, 볼수록 현금보상… 벌수록, 디지털중독
틱톡 라이트의 국내 이용자 성장세가 가파르다. 최근 한 달 동안 170만 명이 신규 유입됐다. 현금성 보상 이벤트가 인기를 끌며 이용자 수와 이용 시간도 급증했으나, 디지털 중독을 부추긴다는 비판도 제기되고 있다.
3. 통신사 OTT 요금제 인상… 스트림플레이션 심화
이동통신 3사는 유튜브와 넷플릭스의 구독료 인상에 따라 OTT 결합 요금제를 40% 이상 인상했다. 잇단 요금 인상 및 혜택 축소에 이용자 불만도 커지고 있다. 일각에서는 중저가 OTT 결합 요금제의 필요성을 제기하고 있다.
4. LG유플러스, 통합 광고 플랫폼에 AI 분석 기능 도입
LG유플러스는 자사 통합 광고 플랫폼 'U+AD'에 AI를 도입해 광고주가 효율적인 광고 전략을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자체 AI '익시'를 활용해 맞춤형 상품 광고를 제공하는 초개인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5. 네이버웍스, 하이퍼클로바X 적용
업무용 협업툴 네이버웍스에 하이퍼클로바X가 적용됐다. 메일 요약, 맞춤법 검사, 문체 변환 등 다양한 AI 기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경영지원 서비스를 모듈 형태로 제공해 기업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6. 식약처, 불법·부당광고 232건 적발
식약처는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일반식품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혼동하게 하는 불법·부당 광고를 대거 적발했다. 식약처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사이트 차단을 요청하고 관할 지자체에 행정처분 등을 요청했다.
7. 콜센터 AI 도입… 상담사 근무 환경은 더 열악
콜센터에 도입된 AI 기술로 인해 상담사의 업무 환경이 오히려 악화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AI 기술 오류로 인한 고객 민원 증가와 인력 축소가 주된 이유다. 또한 AI 도입 후에도 처리해야 할 콜 건수는 변화가 없거나 오히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