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네이버 쇼핑, 새 브랜드 '특가템' 출원

네이버가 '특가템'이라는 새로운 상표를 출원한 것으로 확인됐다. 네이버 쇼핑의 지난해 1분기 거래액은 12조 2000억 원으로, 전 분기보다 2000억 원 빠졌다. 네이버는 쇼핑까지 뒤처지면 안 된다는 위기의식을 갖고 특가템을 준비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2. AI 챗봇, 구글 검색 못 이길 것

GPT로 대표되는 AI 챗봇이 검색 엔진을 빠른 시간 내에 무너뜨리지는 못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분석가들은 생성형 AI가 구글 검색을 무너뜨릴 것이라 우려했지만, 실제로는 정반대의 결과가 나타났다고 말했다. AI 챗봇 등장 이후 구글 검색의 광고 수익이 오히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3. 네이버, 블로그 하단 영역 개편

네이버가 블로그 하단 UI를 개선한다. 기존 '블로그 카테고리 글'과 '블로그 인기글'에 더해 주제, 태그, 장소, 글감, 장소 정보에 맞는 글이 노출된다. 또 블로거 프로필 하단에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외부 채널 버튼을 제공해, 블로거의 다양한 채널과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4. 네이버페이…마이비즈 서비스 오픈

네이버페이는 사업자가 네이버 서비스에 가입한 모든 사업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네이버페이 마이비즈'를 출시했다. 네이버페이 마이비즈는 현재 운영하는 전체 사업을 파악할 수 있는 '내 사업 현황'과 정부 지원 프로그램 및 사업자 전용 금융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는 '내 사업 지원'으로 구성됐다.

 


 

5. 네이버, 갤럭시Z플립 전용 위젯 출시

네이버가 갤럭시Z플립 커버 화면(플렉스 윈도우)에 맞춘 전용 위젯 2종을 출시한다. 사용자는 앱을 열지 않고도 Z플립의 커버 화면에서 날씨·증권 등 관심 정보와 숏폼 콘텐츠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위젯은 네이버앱 v.12.6.4 이상 버전을 사용하는 Z플립5 이상 사용자에게 지원된다.

 


 

6. 이스타 비자 대행사이트 주의보

한국소비자원이 ESTA 대행 사이트의 과다 수수료 청구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소비자들은 인터넷 검색 시 공식 사이트와 대행 사이트를 혼동해 피해를 보고 있다. 특히 구글 검색에서 대행업체 사이트가 상단에 노출되어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

 


 

7. 애플, EU 압박에 애플페이 외 결제 방식 허용

애플이 유럽연합(EU)의 과징금 압박을 이기지 못하고 이르면 이달 말부터 유럽 전역에서 애플페이 외 다른 결제 방식을 허용한다. 유럽 아이폰 이용자는 구글페이, 삼성페이 등도 사용 가능해진다. 이번 조치는 EU 전역에서 10년간 유지된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