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네이버 커뮤니티 서비스 젊어졌네
네이버의 대표적인 커뮤니티 서비스인 지식인·블로그·카페로 MZ세대가 대거 유입되면서 활성화하고 있다. 네이버카페는 MAU 3000만 명 이용자 중 55%가 30대 이하로 나타났으며, 네이버 블로그는 30대 이하가 약 65%다. 지식은 1020 질문자가 70%, 답변자는 50%를 차지했다.
2. 마케터 26%…엑스(X) 광고 지출 축소 예정
전 세계의 마케터 1000명을 대상으로 엑스 광고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26%가 엑스의 광고 지출을 줄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엑스 브랜드를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마케터는 전체의 4%에 불과했다. 앞서 머스크는 혐오 발언을 걱정하는 브랜드에 욕설을 하며, 주요 광고주들을 적대시한 바 있다.
3. 아이보스·스투시, '브랜드 탐색법' 세미나 개최
오는 30일, 아이보스는 마케팅팩토리 채널 운영자 이상훈(스투시)을 연사로 '일 잘하는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브랜드와 마케팅 전략을 탐색하는 방법과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아이보스 홈페이지에서 9월 11일까지 얼리버드 할인가로 신청할 수 있다.
4. 네이버 지도, 리뷰에 클립에디터 연동
네이버는 네이버지도에 클립에디터를 연동해 숏폼 영상으로 리뷰를 남길 수 있게 한다. 사진과 영상리뷰가 늘면 한국어를 모르는 외국인도 리뷰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네이버는 네이버지도에 다양한 툴을 연결해 슈퍼앱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5. 대형마트, 초저가 선물세트로 추석 특수 공략
고물가가 장기화하면서 명절 선물도 알뜰 소비가 확산하고 있다. 오는 7일부터 추석 선물 세트 본 판매에 들어가는 대형마트 3사(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는, 이런 추세를 반영해 1만 원대 안팎의 초저가 상품 비중을 늘리고 상품 크기와 구성을 다양화했다.
6. 네이버 '나우', 5년 만에 네이버TV로 통합
네이버의 '나우'가 5년 만에 네이버TV로 통합된다. 2019년 라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로 시작한 나우는 라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이후 보이는 라디오 등의 형식으로 영상도 실시간 송출하는 형태로 발전했다. 네이버는 향후 나우 브랜드 활용 방안을 검토 중이다.
7. 11번가, 정산지연 중소판매자 위한 특별 기획전 진행
11번가가 최근 정산지연 사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판매자 77곳과 함께하는 '굿 세일 위크' 기획전을 진행한다. 11번가는 이번 기획전 참여 판매자에게 100만 원 상당의 광고포인트를 지급해 판매 활성화 지원에 나선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