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구글, 검색·쇼핑 대신하는 AI ‘자비스’ 개발 중

구글이 사용자를 대신해 웹 검색과 쇼핑 등 작업을 수행하는 AI 기술, ‘컴퓨터 사용 에이전트(CUA)’를 개발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자비스'로 불리며, 제미나이와 함께 12월 공개될 전망이다. 로이터의 보도에 따르면, 구글은 소프트웨어가 사용자의 PC와 직접 소통하도록 설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2. 카카오, AI 커머스 MD 출시 예고

카카오는 AI 커머스 MD를 통해 카톡 사용자 간 선물 추천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지인과 주고받았던 선물 데이터와 맥락, 트렌드를 반영해 상품을 추천한다. AI 커머스 MD는 조만간 일반 사용자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3. 아이보스, 광고 제안서 전략 앵콜 세미나 개최

오는 11월 13일, 아이보스는 '클라이언트를 사로잡는 제안서 작성 전략' 앵콜 세미나를 개최한다. 트리플하이엠, 이엠넷, 인크로스 등 마케팅 대행사 25년 업력을 가진 신진우 연사가 진행하는 이번 세미나는, 실제 제안서 사례 분석을 통한 제안서 작성의 실무 전략를 3시간 단기 속성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아이보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4. 유통업계, 크리에이터 협업 주력

유통업계가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통해 '디토소비' 트렌드에 대응하고 있다. 무신사, 지그재그 등 다양한 플랫폼이 크리에이터와 제휴해 팬덤 소비를 겨냥한 콘텐츠를 강화 중이다. 최근 소비 패턴의 변화로 디토소비가 주목받으면서, 유통업계에서도 크리에이터의 존재가 중요해지고 있다.

 


 

5. LGU+,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뷰' 인수하나

레뷰코퍼레이션의 최대주주 지분 보호예수 해제로 LG유플러스와 다우기술의 인수 가능성이 주목된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우선매수제안권을 보유해 향후 경영권 인수 제안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

 


 

6. 차이커뮤니케이션, AI 트렌드 분석 플랫폼 AIO 발표

차이커뮤니케이션이 AI 키워드 트렌드 및 영상 분석 플랫폼 AIO를 공개했다. 네이버 하이퍼클로바X와 오픈AI의 GPT-4o를 연계하여 개발된 서비스로, 키워드와 유튜브 영상을 AI가 분석해 광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7. 메타, 로이터와 AI 콘텐츠 계약

메타는 AI 챗봇이 시사 질문에 답변할 때 로이터의 보도 내용을 활용하는 계약을 로이터와 체결했다. AI 기업이 자사 AI 학습 등에 언론 보도를 무단으로 사용한다는 지적이 많아지면서, 최근에는 AI 기업과 언론사의 콘텐츠 사용 계약이 증가하는 추세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