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코바코, 11월 광고 집행 소폭 증대 전망
코바코는 11월의 광고경기전망지수를 100.4로 발표하며, 광고 집행이 10월 보다 소폭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매체별로는 주로 지상파TV, 종합편성TV의 광고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작년 대비 광고비는 감소해 경기 불황이 쉽게 극복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2. 메타, 광고 사업 성장세 둔화
메타는 지난 분기 매출 405억 9천만 달러, 순이익 157억 달러를 기록했다. 전년 대비 각각 19%, 35% 성장한 것이다. 3분기 메타의 매출 성장세는 2분기의 22%에는 미치지 못했다. 사용자수는 전년 대비 5% 성장한 32억 9천만 명을 기록해 시장 기대치에는 못 미쳤다.
3. 'AI 딥페이크' 사기 광고 기승
SNS에서 다이어트 보조제 과대광고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딥페이크 기술을 이용해 비만 체형에 얼굴만 합성하거나 몸매를 교묘하게 변조하는 등 AI 기술을 악용한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4. 부동산 중개광고에 ‘위반건축물’ 표기의무화
앞으로 부동산 중개 광고에 ‘위반건축물’ 표기가 의무화된다. 건축물대장에 위반사항이 기재돼 있는 건축물은 광고 표시 의무를 부여해 수요자들의 정보 접근성을 강화한 것이다. 개정규칙안은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5. 모티브인텔리전스, CTV광고 예산 벤치마크 리포트 발간
모티브인텔리전스는 광고주와 광고대행사를 위해 CTV광고 예산 계획의 기준을 제시하는 ‘2025 CTV광고 예산 편성 벤치마크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포트에는 국내외 데이터를 모두 반영해 CTV광고 예산 편성에 대한 종합적인 벤치마크를 제시하고 있다.
6. 옴니콤 광고 그룹 출범
글로벌 마케팅·홍보 기업인 옴니콤은 이수원 TBWA 대표를 초대 총괄사장으로 임명하고 옴니콤광고그룹(OAG)을 출범했다. 옴니콤광고그룹은 그룹 내 에이전시인 TBWA, BBDO, OMG는 한국 시장에서 현재 브랜드를 유지한다.
7. 리멤버, 마켓 솔루션 출시
리멤버는 세일즈·마케팅 효율을 높이는 ‘마켓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업이 고객의 목소리를 토대로 시장 조사를 하거나 잠재 고객을 효율적으로 찾아 나갈 수 있도록 세일즈와 마케팅을 돕는 서비스다.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매일 카톡으로 뉴스보기] www.i-boss.co.kr/ab-554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