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21일 아이보스가 알려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1
싸이월드가 싸이월드 서비스 종료설을 공식 부인하고 오는 10월 사이트를 개편해 '싸이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싸이홈은 기존의 싸이워드 미니홈피와 싸이블로그를 합친 서비스라고 합니다.
#2
네이버 지도에서 식당, 카페, 베이커리, 쇼핑 등의 매장 정보를 제공하는 '브랜드 채널'을 오픈한다고 합니다. 브랜드 채널은 다수의 지점을 가진 프랜차이즈가 지도에 노출되는 지점 정보를 직접 관리하고, 노출되는 이벤트까지 모두 무료로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3
정부가 추진하는 한글도메인 사업이 참여 저조로 인해 좌초될 위기라고 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자료에 따르면 한글도메인 사업의 도메인 등록이 매년 떨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현재는 전체 도메인의 12%만이 한글도메인이라고 합니다.
#4
네이버 웹소설 PC 화면이 개편되었습니다. 이번 개편에서는 인기 있는 작품과 장르별 작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홈 화면이 새롭게 만들어졌고, 기존 메뉴 구성을 리뉴얼되었습니다. 또한, 읽고 있던 작품을 이어볼 수 있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5
최근 국내에 인스타그램 공식 광고 서비스가 시작을 앞두고 인스타그램을 통해 홍보하려는 기업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제이앤제이인터렉티브는 국내 개인 및 기업의 효과적인 홍보 활동을 위해 인스타그램 광고 솔루션인 '픽시스'를 국내 론칭한다고 밝혔습니다.
#6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가 대세를 이루면서 MCN(Multi Channel Network)가 떠오르는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MCN 비즈니스 시장이 커지면서 '기업화'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트레져헌터는 게임방송 진행자 '양띵', 50만 명 넘는 구독자를 거느린 인터넷방송 진행자(BJ) '김이브' 등을 매니지먼트하면서 MCN 사업자로서 덩치를 키우고 있습니다. '대도서관'이란 닉네임으로 활동하는 게임방송 진행자도 연내에 직접 MCN 회사를 설립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7
페이스북이 기자들을 위한 정보 수집 앱 '시그널'이 출시되었습니다. 시그널은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현재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이야기나 사진을 모아 기자들에게 제공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 앱을 사용하는 기자는 현재 페이스북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이야기를 시간대별, 사건별, 인물별로 분류해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8
코리안클릭의 자료에 따르면 줌닷컴(zum.com)은 올해 9월 2주 기준, 국내 전체사이트 7위와 시작페이지 3위에 올랐습니다. 광고 등 포털 의 매출과 직결되는 '통합 검색 순방문자' 역시 지속적인 증가 추세에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지속적인 성장으로 국내 포털 3강 구도에 변화를 일으키고 있어 귀추가 주목됩니다.
#9
저축은행의 광고가 대출의 편리성만 강조한 대부업체 광고와 차이점이 없다는 지적에 따라 광고도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평일 오전 7시~9시, 오후 1~10시, 토요일과 공휴일 오전 7시~오후10시 사이에 TV광고를 노출할 수 없게 됩니다. 또 법정 최고금리를 29.9%로 낮춘 대부업과 동일하게 할 것인지, 그보다 낮은 24.9%로 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논의하고 있습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