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가 알려드리는 마케팅 소식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따르면 모바일 광고시장이 올해 처음으로 1조원을 넘을 전망이라고 합니다. 

 

페이스북이 한국 시장에서도 연내 동영상 광고 사업을 시작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트위터가 모바일쇼핑 시장에 진출합니다. 

 

광고비 받은 제품을 '파워상품', '베스트상품' 등으로 소개하며 소비자를 기만한 광고를 한 혐의로 거액 과징금이 부과될 전망입니다. 

 

'카카오뱅크'가 10월 1일 금융위에 예비인가 신청과 함께 인터넷전문은행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콘텐츠 작가 매칭 플랫폼 '콘텐타'가 출시되었습니다. 

 

카페24에서 전세계 해외직판 물류 서비스 발표했습니다. 

 

NHN엔터테인먼트의 '페이코'의 오프라인용 결제단말기 '동글이'가 아직 보급조차 되지 않아 반쪽 서비스에 그치고 있습니다.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는 '코리아그랜드세일'이 1일부터 시작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2015년 10월 2일 아이보스가 알려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1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따르면 모바일 광고시장이 올해 처음으로 1조원을 넘을 전망이라고 합니다. 작년 기준 국내 전체 광고시장의 규모는 9조원 가량으로, 모바일 광고가 약 8.4%를 차지했으며, 네이버, 다음, 네이트 3대 포털 사업자의 작년 전체 매출은 3조 7,500억원이고 이중 광고 매출은 71.4%인 2조 6,800억원이었습니다. 온라인 쇼핑의 경우 45조 2,400억원으로 이중 모바일 쇼핑이 14조 8,000억원으로 32.7%의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2

페이스북이 한국 시장에서도 연내 동영상 광고 사업을 시작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올해 초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동영상 광고를 시작하였으며, 지난 4월 기준 월 40억회의 동영상 시청을 통해 막대한 광고 수익도 올리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규모가 큰 인기 동영상 채널이 삭제되거나 블럭되는 등 모니터링이 강화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3

트위터가 모바일쇼핑 시장에 진출합니다. 트위터 창에 '구매(shopping)' 버튼을 추가해 트윗글을 보고 바로 결제부터 배송까지 가능한 원스톱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이용자가 정체되면서 불안한 매출 성장을 해소하기 위한 방법으로 보입니다. 이 서비스는 현재 미국에만 도입됩니다. 

 

#4

광고비 받은 제품을 '파워상품', '베스트상품' 등으로 소개하며 소비자를 기만한 광고를 한 혐의로 거액 과징금이 부과될 전망입니다.  광고비를 많이 낸 상품을 눈에 띄게 게재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알리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해당 사이트는 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입니다. 

 

#5

'카카오뱅크'가 10월 1일 금융위에 예비인가 신청과 함께 인터넷전문은행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영업점 없이 예금, 송금, 대출 등 금융 업무를 처리하는 은행입니다. 한국투자금융지주, KB국민은행, 넷마블, 멜론, SGI서울보증, 우체국, 지마켓, 옥션 등 총 11개사가 공동 발기인으로 참여하여 어떠한 시너지 효과를 보일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6

콘텐츠 작가 매칭 플랫폼 '콘텐타'가 출시되었습니다. 기업이 홍보와 마케팅에 필요한 콘텐츠를 작가에게 직접 의뢰하고, 프리랜서 기자와 작가, 블로거, 매거진 에디터 등의 전문 필진으로부터 양질의 콘텐츠를 공급받는 서비스입니다.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SNS 콘텐츠와 보도자료, 기획기사 등의 언론홍보자료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7

카페24에서 전세계 해외직판 물류 서비스 발표했습니다. 신뢰도 있는 현지 물류업체들과의 협력으로 EMS 대비 평균 50~60% 물류비를 절감할 수 있고, 통관과 결제를 간소화 해 배송시간 단축하며, 카페24 솔루션 연동을 통한 정확한 배송 추적 등이 가능하다는 설명입니다.

 

#8

NHN엔터테인먼트의 '페이코'의 오프라인용 결제단말기 '동글이'가 아직 보급조차 되지 않아 반쪽 서비스에 그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코로 결제할 수 있는 곳은 위메프와 LF몰 등 온라인 가맹점과 페이코 티머니 정도입니다. 이준호 NHN엔터 회장이 사활을 걸고 있는 신사업이지만 아직까지 오프라인 가맹점이 없는 상태라고 합니다.

 

#9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는 '코리아그랜드세일'이 1일부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기대는 혹시나에서 역시나로 바뀌었다며, 기대보다 할인율이 적어 실속없는 행사라는 불만이 많다는 소식입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http://www.i-bo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