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15일 아이보스가 알려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1

네이버 검색광고 API 서비스가 정식 오픈되었습니다. API를 통해서 네이버의 광고관리시스템에서만 가능하던 보고서나 광고 관리 기능을 직접 제작한 프로그램이나 웹사이트에서 이용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그램의 출시가 예상됩니다.

 

#2

카카오 검색과 플레인이 연동됩니다. 지금까지 플레인 콘텐츠는 앱에서만 가능했으나 이번 연동을 통해서 '모바일 다음', '카카오 샵(#)검색', '카카오 채널'에서도 플레인의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썸네일 형태로 제공되어 맛집, 여행 등의 정보를 쉽게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3

소셜커머스는 지금 배송 전쟁 중입니다. 쿠팡의 '로켓배송'과 티몬의 '슈퍼배송'에 이어, 위메프에서도 '위메프 플러스'라는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당일출고되며 10월에는 배송료도 무료라고 합니다. 잇따라 쿠팡 로켓배송의 운수법이 무혐의 처분되면서, 소셜커머스 시장에서는 배송이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4

'세계 손씻기의 날'을 맞이하여 SNS에서 손씻기 캠페인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해시태그 '#건강한손' 을 붙여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에 업로드하는 캠페인으로, 데톨, 한국먼디파마 등의 업체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5

G마켓이 PC방에서 G마켓 '스마일캐시'를 충전할 수 있는 오프라인 캐시충전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전국 3,000여개의 PC방에 설치된 단말기를 통해서 G마켓의 스마일캐시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가 없어 결제가 번거로운 10대나 외국인 등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될 전망입니다.

 

#6

통합 광고 중개 '수에즈-엑스(SUEZ-X)' 플랫폼이 출시되었습니다. 네트워크 간의 거래를 중개하는 애드 익스체인지, 개인 맞춤형 광고를 위한 데이터 익스체인지, 크로스플랫폼 타깃팅 기술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광고 플랫폼에 효과적으로 대응해야 겠습니다.

 

#7

출시 100일을 맞은 '네이버페이'의 결제건수가 3,000만건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이용자의 77%가 2030세대이며, 여성이 더 많이, 그리고 모바일의 결제 비중이 높았다고 합니다. 전체 거래액이 1,000억원을 돌파하였으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8

스몰웨딩 열풍에 쿠팡의 '큐핏팡', '웨딩팡'이 인기입니다. 지난달 상표권을 출원하면서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선 쿠팡은, 청담동의 유명 쥬얼리 매장과 제휴하여 오프라인 매장의 온라인 유입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알뜰소비자를 공략할 만한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http://www.i-bo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