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30일 아이보스가 알려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1

소규모 사업자도 간단하게 광고영상을 만들 수 있는 페이스북의 '슬라이드쇼' 광고가 나왔습니다. 사진 몇 장으로 페이스북이 비디오 광고를 자동으로 만들어줘서 소규모 사업자에게 유리하며, 인터넷 연결이 느려도 어려움 없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2

저출산과 맞벌이 부부 증가로 키즈산업이 호황입니다. VIB (Very Important Baby), '골드키즈', '에잇포켓' 등의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아이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부모가 많아졌습니다. 자동 분유온도 조절기, 미니세탁기, 이유식밥솥 등 육아 부담을 덜어주는 육아용품의 매출이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3

가짜 후기 퇴출을 위해 영수증 첨부 캠페인이 시작됐습니다. 여행 정보 사이트 '어드바이저'에서 호텔, 식당에 대한 리뷰를 올릴 때 반드시 영수증을 첨부하는 내용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마존에서도 가짜 후기를 걸러내기 위해 손해배상 소송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페이스북에서도 가짜 좋아요 퇴출을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4

문구업계가 아날로그 마케팅으로 활로를 찾고 있습니다. 출시되는 신제품 샘플을 편지와 함께 직접 포장하여 보내는 등 감성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객도 잠시 디지털 세상에서 벗어나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어서 좋다는 반응입니다.

 

#5

'메이크샵'의 해외직판 서비스 매출이 전년 대비 두배 이상 성장했다고 합니다. 3분기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홍콩, 대만, 미국 순으로 이용 국가 비중이 높았고, 가성비 좋은 국내 의류에 대한 높은 선호도 등으로 전체 매출이 상승했다는 분석입니다.

 

#6

광고 시장의 흐름이 직접광고에서 '간접광고'로 바뀌고 있습니다. '네이티브 애드' 광고 방식이 기존 일반 배너광고 방식을 밀어내고 미디어의 주 수익원이 되고 있습니다. 허핑턴포스트나 피키캐스트, 위키트리 등 스타트업 미디어들이 네이티브 애드 시장을 선도하는 중입니다.

 

#7

종이 서류로만 가능했던 카드 가맹점 신청이 전자문서로 바뀝니다. 11월부터 '모바일 가맹신청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며 카드사의 가맹점 신청 접수는 한 번의 신청서 작성으로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유예기간을 거쳐 12월부터 종이 신청서는 중단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8

SM엔터테인먼트에서 새로운 SNS '바이럴'(Vyrl)을 선보입니다. 매일 스타의 사진이 업데이트되고 50개 언어 댓글 번역 서비스 등을 강점으로 11월 17일에 출시 예정입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http://www.i-bo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