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9일 아이보스가 알려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1

페이스북에서 음악을 더 쉽게 공유하고 들을 수 있는 '뮤직 스토리'를 공개했습니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 중인 사용자가 공유하고 싶은 음악의 링크를 걸면 자동 변환됩니다. 현재 애플 뮤직, 스포티파이만 가능하며 점차 확대할 예정입니다. 해당 기능은 iOS용 페이스북 앱에 먼저 적용되었습니다.

 

#2

인스타그램에서 3D 터치와 애플페이를 적용한 새 광고를 실험 중입니다. 애플의 3D 터치 기능을 응용하여 기존 '숍나우' 버튼을 터치하면 2~3가지 품목을 보여주는 형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애플페이와 연계하면 카드결제 정보 대신 지문 인식만으로 구매절차를 완료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3

중국의 알리바바가 중국의 유튜브로 불리는 '요우쿠투도우'를 인수했습니다. 알리바바는 모바일 시대에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동영상 사업과 함께 디지털 미디어 시장을 공략한다고 밝혔습니다. 유튜브가 서비스되지 않는 중국에서는 요우쿠는 5억명이 이용하는 중국 최대 동영상 서비스 업체입니다.

 

#4

네이버 검색광고에 '권한 설정' 기능이 추가됩니다. 이 기능은 광고의 관리 및 운영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제3의 광고주에게 계정에 접근, 관리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기능입니다. 검색광고주인 경우에만 가능하며, 권한 부여는 최대 3명, 권한 받기는 최대 5개까지 가능합니다.

 

#5

출범 20주년 홈쇼핑 업계가 올 3분기 최악의 성적표를 받았습니다. 경기불황과 메르스, 백수오 파동으로 대부분의 홈쇼핑 영업이익이 30% 가까이 감소했습니다. 공영홈쇼핑의 개국과 T커머스의 오픈 등으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어 매출 상승의 반들을 위한 계기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6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는 '광군제'를 앞두고 국내 쇼핑몰도 할인 행사 준비에 분주합니다. 이른바 솔로데이로 불리는 광군절에는 중국 온라인몰이 대대적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에 국내에서도 '코리아 광군제'로 이름 붙인 할인행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롯데닷컴, 롯데아이몰, 판다코리아닷컴, OKDGG 등도 참여한다고 합니다.

 

#7

초중고 절반 이상은 빼빼로데이가 제과업체의 마케팅이라고 생각한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11월 11일을 제과, 유통업체에서 마케팅에 활발히 이용하여 일반인들도 빼빼로를 주고받는 것이 일반적으로 변했습니다. 과반수가 마케팅인 것을 인지하지만 89%는 그래도 빼빼로를 선물하고 있어 마케팅인 동시에 이제는 우정과 사랑을 표현하는 날로 인식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8

미국 내 65세 이상 노인 인구 중 35%가 소셜미디어를 이용 중입니다. 노인층에서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소셜미디어의 이용이 증가하는 것은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옛 친구들과 연락할 수 있는 장점, 자신이 앓고 있는 질환, 질병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http://www.i-bo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