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12일 아이보스가 알려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1
인스타그램이 전세계 40개 협력사와 '인스타그램 파트너 프로그램'을 출범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광고를 원하는 광고주는 40개 협력사 중에 원하는 회사를 선택하여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광고 도구와 기술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 프로그램에는 국내 기업으로 와이즈버즈가 유일하게 선정되었습니다.
#2
코리아센터닷컴에서 SNS 광고 통합관리 솔루션 '페이스그라모'를 운영합니다. 페이스그라모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광고 리포트를 실시간 분석하여 제공합니다. 메이크샵 이용자 뿐만 아니라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3
소셜댓글 라이브리의 SNS별 로그인 사용량 분석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소셜로그인 기능 중 네이버가 가장 많이 사용되었으며, 페이스북, 카카오, 트위터 순으로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전체 댓글량 중에서 모바일 댓글 작성률이 계속 증가하고 있으나 아직은 PC사용률이 모바일에 비해 3.4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구글에서 모바일 앱처럼 작동하는 웹사이트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모바일 앱 대신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사람의 비중을 늘려 웹 광고 수익을 지키려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구글은 이용자들이 웹사이트 대신 앱을 사용할 수록 수익성이 악화되는 현상을 겪어온 만큼 신기술 개발 및 보급에 주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5
코스트코가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했습니다. 오프라인 점포만 운영하던 코스트코가 세계에서 5번째로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으며, LG유플러스가 단독 결제 사업자로 선정되었습니다. 큰 관심을 모으던 온라인몰은 오프라인의 인기제품은 판매하지 않으며 판매상품 수가 오프라인에 비해 적어 소비자들의 원성을 사고 있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판매 전략을 어떻게 가져갈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6
쿠팡의 공세에 택배업계는 투트랙 전략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오전 11시 이전에 입고된 상품은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 당일 오후까지 배송하는 당일배송 서비스는 물론, 중국과 동남아시아까지 글로벌 시장을 확대하여 국제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런 택배업계의 움직임은 소비자에게도 혜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7
네이버 지식iN에서 활동내역을 '활동증명서'로 제공합니다. 지식iN의 등급, 시작일, 순위, 관심분야 등 지금까지 지식iN에서 활동했던 기본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공유하기를 통해 SNS에서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8
프랜차이즈 병원 본사의 환자 정보 통합관리에 법원이 제동을 걸었습니다. 본사가 환자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것은 의료법령상 근거가 없고, 환자의 동의를 받았다고 보기도 어렵다며 법원은 가처분으로 환자에 대한 정보 사용을 금지한다고 밝혔습니다.
#9
알리바바는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광군절'에 매출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습니다. 오늘 판매시작 1시간 만에 55억달러, 우리 돈으로 약 6조 500억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아시아의 쇼핑 축제가 되어가는 광군절을 맞아 국내 직구족도 평소 대비 2배 급증하여 인기를 실감케 했습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