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17일 아이보스가 알려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1

트위터의 광고대행사 대상 학습 프로그램 '플라이트 스쿨'이 런칭합니다. 광고대행사를 대상으로 트위터를 활용한 최신 마케팅 전략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참고자료와 체험형 학습 환경을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 수료하면 독점 자료나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고 디지털 배지를 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2

줌닷컴의 월간 순방문자가 10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코리안클릭의 자료에 따르면 10월 기준 줌닷컴의 월간 순방문자수는 1057만명으로 국내 사이트 10위에 랭크됐습니다. 순방문자수는 꾸준히 상승 중이며 지난해 11월 대비 73% 증가한 수치라고 밝혔습니다.

 

#3

네이버는 17일 '네이버 커넥트 2015'에서 내년 네이버의 서비스 방향을 소개합니다. 검색, 동영상, 쇼핑, O2O 사업의 핵심 키워드를 '라이브(LIVE)'로 정하고, 이용자 수요에 실시간 대응 계획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특히, 모바일 검색에서 실시간 검색 의도를 반영하는 검색 등의 라이브 검색에 대한 발표도 있을 예정입니다.

 

#4

중국의 '두 자녀 허용' 정책으로 유아용품 시장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중국이 30년 넘게 유지해온 한 자녀 정책을 폐지하고 내년부터 두 자녀를 허용하기로 하면서 300조원에 이르는 중국의 출산, 육아 관련 산업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유아용품은 믿을 만한 해외 브랜드를 선호하기 때문에 한국 기업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란 분석입니다.

 

#5

SNS 콘텐츠를 하나로 모아보는 '슈퍼피드'앱이 출시되었습니다. 기존 SNS의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한 슈퍼피드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스토리를 통합하여 영상, 텍스트, 사진 등을 모아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6

내년부터 전화번호와 계좌번호로 사기꾼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와 경찰이 손을 잡고, 온라인에서 물건을 판매하는 판매자의 전화번호나 계좌번호만 입력하면 사기 범죄에 사용된 적이 있는지 여부를 알려주는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중고나라와 같은 카페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사기 범죄를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7

페이스북에서 '안전 확인' 기능을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프랑스 파리에서 테러가 있고 나서 하루 동안 4천만명이 넘는 사용자가 '안전 확인' 기능을 활용해 자신의 안전을 알렸습니다. 지난 2011년 일본에 쓰나미와 대지진이 덮쳤을 때 처음 개발된 기능입니다.

 

#8

네이버의 '클릭초이스 상품광고'가 일부 변경됩니다. 12월 17일부터 패션스퀘어 및 리빙스퀘어의 노출화면과 카테고리에 변화가 생깁니다. 기존 명칭이 '파워상품'으로 변경되며 디자인이 일부 수정됩니다. 동합결과 단독 노출되는 리빙스퀘어가 쇼핑 컬렉션으로 통합되며, 카테고리가 추가됩니다.

 

#9

다음 블로그의 DB 점검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11월 26일 새벽 4시 ~ 6시 사이에 다음 블로그 메인화면 및 모든 블로그에 접속이 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업무 진행하시는 데 유의하시면 좋겠습니다.

 

#10

프랜차이즈 인테리어 공사비의 경쟁입찰이 의무화됩니다. 프랜차이즈 업체의 리모델링과 인테리어 공사비에 끼어있는 거품을 빼기위한 법안이 발의되었습니다. 가맹본부가 시공업체를 선정하는 대 비해 가맹주가 직접 선정하는 경우 63%의 비용절감이 가능했습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http://www.i-bo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