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26일 아이보스가 알려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1

쇼핑 관련 IT 기술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매장에 진입하는 고객에게만 혜택 메시지를 보내는 '하이브리드 비콘', 종이 가격표를 대신하는 '디지털 가격표', 마트에서 스케너로 찍고 계산하면 주차장이나 집까지 상품이 배달되는 '상품없는 슈퍼마켓', 의류 매장 내 고객에게 어울리는 색을 골라주는 '컬러매틱 프로그램' 등 IT 기술로 모바일 기반의 '초연결 사회'가 5년 이내에 도래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2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교육프로그램 블루프린트(Blueprint) 한국어 서비스가 런칭되었습니다. 블루프린트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 활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광고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비즈니스 성과를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데스크톱과 모바일 기기 모두에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학습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식품업계에서도 키덜트 콜라보 마케팅으로 소비자를 공략합니다. 국내 키덜트 시장이 5,000억 원 규모로 성장한 가운데, 식품업계에서도 페이퍼토이·웹툰·모바일 메신저와 콜라보레이션한 한정판 제품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키덜트 문화가 폭넓은 연령층이 누리는 글로벌한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고 하네요.

 

#4

첫눈이 오는 날 소비 욕구가 커진다고 합니다. G마켓은 첫눈과 쇼핑과의 상관관계를 조사한 결과, 첫눈이 내린 날 평소보다 판매가 크게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판매량은 직전 주 같은 요일보다 46% 증가했으며, 전날보다 28% 증가했다고 합니다. 주로 방한용품과 여행용품이 많이 팔렸다고 합니다. 

 

#5

때아닌 '가을장마' 덕에 장마철 용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옥션은 유독 비가 자주 내리는 올가을 가습기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 하락 했지만, 제습기 판매는 311%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레인부츠 판매는 47%, 우산 판매는 729% 급증하는 등 겨울을 코앞에 두고 이어지는 비소식에 장마 관련 상품이 때아닌 특수를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6

네이버 클릭초이스 모바일 파워링크 영역에 네이버 예약 버튼 노출이 가능해집니다. 네이버 예약 버튼은 네이버 검색광고 관리시스템 > 클릭초이스 '그룹전략'창에서 네이버 예약을 연동해 노출을 설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 예약은 홈, 전화, 위치 버튼과 마찬가지로 클릭당 과금으로 광고비가 부과된다고 하니,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주류업계에 한정판 마케팅 열풍이 뜨겁습니다. 해외에서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이거나 유명 영화, 디자인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특별함과 희소성을 갖춘 제품들이 쏟아져 나와 연말을 맞아 들썩이는 소비자들의 구매심리를 자극하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http://www.i-bo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