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17일 아이보스가 알려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1
우아한형제들에서 광고 플랫폼 '우리가게 마케팅센터'를 선보입니다. 우리가게 마케팅센터의 광고 상품은 슈퍼리스트, 우리가게 쿠폰, 우리가게 꾸미기 등 총 3가지로, 배달의민족이 쌓은 배달음식 주문 관련 빅데이터를 활용해 업소의 환경에 맞는 광고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2
네이버 호텔 베타서비스가 PC 통합검색에 노출됩니다. 네이버 호텔 서비스는 지난 10월 모바일 통합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지역명과 호텔 등의 검색어에 호텔을 바로 예약하거나 가격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12월 23일부터는 PC 통합검색에도 노출될 예정입니다.
#3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온라인 아카데미가 정식 오픈했습니다.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온라인 아카데미는 검색광고 등 사업 운영에 도움이 되는 여러 강의를 제공하는 교육 플랫폼으로 PC나 모바일로 온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지난 10월 베타 오픈하였고, 광고주뿐만 아니라 누구나 수강 가능합니다.
#4
3년마다 의료광고 심의를 받도록 유효기간을 두도록 입법 추진됩니다. 개정안에 따르면, 의료광고 심의에 대한 유효기간을 3년으로 정하고 심의 유효기간 만료 후 계속 의료광고를 하려면 다시 심의를 받도록 했습니다.
#5
오픈마켓이 어뷰징 상품과 전쟁을 선포했습니다.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이달 중복 등록 상품 판매자를 파악하기 위한 내부 모니터링에 착수했습니다. 일반 상품 카테고리에 서비스 상품 홍보를 목적으로, 실제 판매상품 없이 중목으로 등록하는 판매자가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적발된 판매자는 전체 상품 판매중지 처분을 받는다고 합니다.
#6
일본 쇼핑몰 통합관리솔루션 1위 '넥스트엔진'이 국내 출시되었습니다. 넥스트엔진은 일본 이커머스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16일 '넥스트엔진 코리아'를 오픈했습니다. 이 솔루션은 여러 온라인 쇼핑몰에 일일이 로그인해야하는 번거로움 없이 상품등록, 주문대응, 재고관리를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7
페이스북이 '지역 서비스 검색'을 시험 중입니다. 페이스북은 지역별, 키워드별, 종목별로 지역 업소 페이지를 검색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이 검색 페이지를 '최고의 전문 서비스들'이라는 제목으로 운영 중입니다. 이용자가 업체의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현재 배관공, 스파, 의료 및 건강 등 총 8개의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버즈피드'가 내년 초 한국에 상륙합니다. 월 평균 순방문자가 2억명에 이르는 버즈피드는 국내 인력을 채용하여 한글 콘텐츠를 제작하기 시작했으며, 포털, 미디어 업계에 파장이 예상됩니다. 버즈피드는 주력인 연예, 생활 부문 콘텐츠부터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9
카카오택시의 누적이 5천만 호출을 돌파했습니다. 지난 3월 31일에 서비스를 시작하고 출시 한 달 반만에 100만건을 기록한 후 가파른 성장을 지속했습니다. 8개월 여 기간 동안 누적 호출 수는 5천만 건을 넘었으며, 전국 택시 면허 수의 70%가 기사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