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21일 아이보스가 알려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1
네이버에서 '선물추천 검색'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성별이나 연령에 맞게 선물할만한 상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이용자들이 선물 추천 의도를 가진 검색어를 입력하면 상품을 추천해줍니다. 선물추천 검색을 시작으로 이용자의 검색 의도에 맞는 결과를 제공하는 '라이브 검색'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2
다음 블로그에서 '블로그 어워드 2015'를 선정합니다. 다음 블로그는 그동안 미처 알려지지 않았던 숨은 우수한 블로그를 발굴할 수 있도록 다음 블로그와 티스토리가 함께 블로그 어워드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티스토리를 포함한 다음의 블로그를 대상으로 누구나 직접 도전할 수 있으며, 다음 회원들의 투표 및 추천으로 선정됩니다.
#3
비대면 시대 콜센터가 마케팅 채널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직접 방문하기보다 전화, 인터넷 등을 이용한 비대면 채널이 활발해지면서 콜센터의 역할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은행, 보험 등 금융서비스의 경우 사실상 콜센터가 고객 응대의 최접점에 있기 때문에 초기부터 전문 콜센터 업체와 협력을 맺는 경우도 많아졌다고 합니다.
#4
10년 만에 개봉하는 스타워즈가 마케팅 열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스타워즈가 국내외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어 키덜트족과 어린이 소비자를 동시에 겨냥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수 침체로 고민하던 백화점, 대형마트 등도 스타워즈 관련 전시를 열었으며 주말 매출이 같은 기간 대비 16% 증가하는 등 스타워즈 마케팅이 다양한 곳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5
LG전자가 슈퍼볼에 처음 광고를 진행합니다. 슈퍼볼은 북미 미식축구 리그인 NFL의 결승전으로, LG전자는 처음으로 슈퍼볼에서 자사 OLED TV 광고를 내보낼 예정입니다. 올해 슈퍼볼 시청자는 미국에서만 1억2천만명이며, 광고료는 초당 1억원을 훨씬 웃도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6
커피베이가 월마트와 입점 계약을 맺고 미국에 진출합니다. 국내 토종 카페 브랜드로서는 유일하게 미국 4600개 월마트에 입점할 예정으로, 맥도날드, 스타벅스 등의 대형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7
카카오프렌즈가 주얼리 브랜드 '프렌즈 주얼스'를 론칭합니다. 팝 컬렉션과 시그니처 컬렉션 두 가지 라인으로 상품을 구성했으며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 특징을 잘 표현하였고 합리적인 가격의 데일리 주얼리라고 합니다.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으로 전국 오프라인 매장을 확대 운영할 예정입니다.
#8
올해 구글 최다 검색어는 '오돔'이라고 합니다. 구글이 발표한 올해의 검색어에서 프랑스 주간지 '샤를리 에브도'를 제치고 농구선수 오돔이 가장 많이 검색되었습니다. 지난 10월 성매매 업소에서 다량의 술과 약물을 복용한 채 의식을 잃고 발견되었고, 한 시대를 풍미했던 농구스타의 몰락이 검색 1위를 차지했습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