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29일 아이보스가 알려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1
소셜커머스 티몬이 이마트와 가격 비교를 시작했습니다. 티몬은 최근 '슈퍼마트'에서 판매되는 일부 제품의 판매가 하단에 이마트 판매가를 함께 기재했습니다. 티몬의 가격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국내 유통업계 1위 이마트를 발판으로 삼은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PC 버전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점차 범위를 확대할 방침입니다.
#2
GS샵에서 주 3회 모바일 생방송 '날방'을 편성합니다. 날방은 모바일 앱으로 볼 수 있는 실시간 방송으로, 솔직한 경험과 생생한 체험 후기를 중심으로 고객 관점에서 BJ가 직접 상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실시간으로 고객 요청을 받아 BJ가 방송에 바로 반영할 수 있으며, TV방송이 가진 제약이 없어 자유로운 표현과 소통이 가능합니다.
#3
11번가에서 중국 고객 대상 역직구 사이트를 오픈했습니다. 역직구는 해외소비자가 국내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하는 것으로, 11번가는 제품 설명은 물론 결제까지 모두 중국어로 제공하여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알리페이, 웨이보 등 현지 계정으로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주문, 결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쇼핑몰 스타일난다가 피팅 상품 판매 논란에 공식 사과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쇼핑몰 OOO난다 헌 옷 팔다 걸림'이라는 제목의 글이 확산되었으며, 글쓴이는 구입한 옷에 화장품이 묻어 있어 헌 옷을 판다고 고발 글을 올렸습니다. 이에 스타일난다는 재고가 1장밖에 없어 매장 피팅 상품이 배송됐다며 공식 사과하였습니다.
#5
백현동 카페거리가 쇼핑몰 촬영장소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성남시 백현동에 있는 카페거리는 20여 개의 카페와 레스토랑, 의류매장 등이 들어서 있으며, 가게들이 아기자기하게 예쁜데다가 어떤 각도에서 찍어도 배경까지 방해물 없이 깔끔하게 찍힌다고 합니다. 이곳은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촬영 장소로 쓰이면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6
숙박 앱 시장이 치열해지면서 내년 1,2위 경쟁이 본격화될 전망입니다. 업력 10년의 '야놀자'가 시장 개척을 이끌었고, 후발주자인 '여기어때'가 사업을 확장하면서 무서운 기세로 뒤쫓고 있습니다. 야놀자는 숙박업계 전체를 아우르는 맏형 역할을 하고 있으며, 여기어때는 무료 제휴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벌이고 있어 내년에는 보다 본적격인 1,2위간 경쟁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7
스마트폰 및 태블릿 제조사 에이수스가 모든 기기에 광고차단기능을 탑재합니다. 에이수스가 곧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내장 브라우저에 '애드블록플러스'의 기술을 탑재할 예정이며, 디지털 광고 차단 기술의 확산을 거드는 모양새입니다. 탑재될 프로그램은 에이수스 안드로이드 기기의 내장브라우저 앱에 광고차단 기능이 직접 구현되는 형태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8
올해 방문자수가 가장 크게 성장한 모바일 앱은 '클립'이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닐슨 코리아가 공개한 2015 최고 성장 애플리케이션 자료에 따르면, KT의 모바일 지갑 서비스인 클립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클립은 카드 할인 정보와 멤버십, 쿠폰을 엮어 이용자에게 가맹점별, 개인별 최대 할인 혜택을 알려주며 할인과 적립을 한 화면에서 해결할 수 있는 앱입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