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31일 아이보스가 알려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1
페이스북에서 관심 분야별 뉴스피드를 테스트 중입니다. 페이스북은 사전에 선정된 사용자들을 상대로 모바일 앱에서 테스트 중인 것으로 보도되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관심 분야별 뉴스피드를 위해 스타일, 여행, 헤드라인 같은 특정 주제들을 위한 탭을 추가했으며, 주제 중 하나를 누르면 팔로잉하는 친구와 페이지들에서 주제와 관련된 포스트들만 뉴스피드에서 보여진다고 합니다.
#2
1월 중 IPv6 기반 모바일 검색 서비스가 상용화됩니다. KISA와 네이버, KT 등이 협력해 IPv6 기반의 LTE망 및 모바일 검색 서비스를 1월 중 상용화 한다고 밝혔습니다. KT는 IPv6 단말기 2종을 출시할 예정이며, 네이버는 모바일 통합검색에 IPv6를 적용할 계획입니다.
#3
성인광고 많은 언론사는 포털에서 퇴출됩니다. 뉴스제휴평가위원회가 제휴기준을 확정하고, 선정적인 광고, 기사를 가리는 광고에 대해서 제재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특정 업체의 연락처를 기사에 기재하는 등 지나친 광고, 홍보성 기사는 부정행위로 판단되어 해당 언론사가 벌점을 부과받게 된다고 합니다.
#4
SK플래닛이 인터넷 쇼핑몰 11번가를 흡수 합병합니다. SK플래닛은 회사를 3개로 쪼개고, 기존 11번가를 운영하던 자회사 커머스플래닛을 흡수 합병하여 유통사업에 집중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내년 2월 OK캐쉬백, 시럽 월렛, 시럽 오더 등 O2O 서비스를 연계하여 강화하고, 11번가의 국내 입지를 확고히 다지며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5
중소기업청이 내년 마케팅 지원사업에 238억원을 지원합니다. 중기청은 7,800개 제품과 기업 3,500곳을 선정해 중소기업 마케팅 역량 강화, 제품 홍보, 구매 상담회 등 7개 사업으로 나눠 지원할 예정입니다. 온, 오프라인 판매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며, 스타상품 육성 프로그램도 새롭게 도입됩니다.
#6
새해 모바일 앱 수익의 핵심은 동영상 광고가 될 전망입니다. 모바일 앱 부문에서 인앱 결제와 같은 직접 지출은 줄이는 경향을 보이며, 앱 라이프 사이클이 최대 6개월 정도로 짧아지고 국내 앱 시장은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이에 앱 안에서 재생되는 '인앱 동영상 광고'가 수익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사용자 경험을 해치지 않고, 소비자에게 거부감 없이 다가갈 수 있다는 장점입니다.
#7
G마켓, 옥션 매니저 100명의 의견을 종합한 2016년 모바일 히트 예감 트랜드를 발표했습니다. 피규어, 완구 등 마니아 취미를 겨냥한 상품의 소비가 모바일 쇼핑을 통해 더욱 활성화될 것이며, 고급 주방용품 시장 및 알뜰 소비족으로 인한 저관여 생필품의 모바일 판매가 크게 늘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8
30대 여성이 페이코 간편결제 서비스의 주 이용자로 나타났습니다. NHN엔터테인먼트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페이코를 통해서 결제된 상품 중 63%는 여성이 주문했으며, 이 중 30대는 46%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남녀 공통적으로 30대가 가장 높았으며, 2030세대가 전체 쇼핑 점유율의 73%를 차지하며 간편결제 시장을 견인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9
지방재정공제회가 옥외광고 통계작성지정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통계작성 지정기관이 된 공제회는 앞으로 옥외광고 정부정책 수립을 지원하고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기초자료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옥외광고 인지도 및 정책 수용성 조사, 해외통신원 연간활동보고서 등 다양한 조사와 정책자료를 작성 및 제공합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