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13일 아이보스가 알려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1
카카오에서 B2B 마케팅 용도의 '비즈이모티콘 스토어'를 오픈했습니다. 카카오톡의 유료 이모티콘 상품 1000여 종을 20% 할인된 금액으로 최소 100개부터 10만개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쿠폰 형태로 배포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쉽게 사용할 수 있어 마케팅 용도로 적합하다는 평가입니다.
관련 링크 : bizemoticon.kakao.com
#2
어메이징소프트가 개발한 '토스트 익스체인지'와 비즈스프링이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였습니다. 주된 제휴 내용은 토스트 익스체인지에 탑재된 DMP와 비즈스프링 서비스를 연계하는 것이며, 기존에 보유한 데이터에 비즈스프링의 데이터를 추가하여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입니다.
#3
보험다모아가 4월에 네이버에 오픈합니다. 보험상품을 인터넷으로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는 보험다모아는 네이버와 협상을 진행하여 네이버부동산처럼 첫 화면에서 보험다모아로 바로 연결될 가능성도 타진 중입니다. 또한, 자동차 사고 이력을 조회할 수 있게 되며, 대대적인 개편 후 4월에 오픈 예정입니다.
#4
인터넷으로 식품을 판매하는 통신판매업자도 영업신고가 의무화됩니다. 식약처는 식품위생법 개정안을 마련하여, 인터넷 식품 판매업자가 매년 식품위생교육을 의무적으로 이행하고, 영업자 준수사항도 지키도록 할 예정입니다. 인터넷 식품 판매업자들이 과대 광고로 적발되어도 벌금만 내고 계속 영업하는 행태를 막기위한 조치라고 밝혔습니다.
#5
상점 마케팅 앱 'HereIN'이 시범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NFC와 QR코드를 활용해 현장 방문 후 평가하는 맛집 앱 HereIN은 평가에 대한 리워드를 하트로 제공해주고, 업주에게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으며, 다른 상점과 연계한 마케팅이 가능 합니다. 평가에 참여한 모든 사용자의 정보를 기반으로 타겟팅, 소통할 수 있다고 합니다.
관련 링크 : ceo.heren.in
#6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스마트광고 인력을 키우는 아카데미를 운영합니다. 미래부는 양방향 맞춤형 광고인 스마트광고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한국방송진흥공사와 함께 '스마트광고 아카데미'를 개설,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교육과정 후 광고회사 인턴십을 통해 실제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합니다.
관련 링크 : edu.kobaco.co.kr/intro.WholOfclAncmt.serv
#7
최근 스타트업은 TV방송을 적극 이용하고 있습니다. 자금력이 부족한 보통의 스타트업은 수십억원의 TV광고 대신 독특한 서비스나 콘텐츠를 활용하여 방송 프로그램과 협력하여 방송에 노출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tvN의 '내 방의 품격'과 제휴를 맺은 인테리어 정보 공유 앱 '오늘의 집'이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