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20일 아이보스가 알려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1
페이스북이 자체 웹브라우저를 추가할 계획입니다. 페이스북 인앱 브라우저를 강화하며, 이를 통해 더 오랜 시간동안 이용자가 페이스북을 사용하도록 만든다는 계획입니다. 페이스북 인앱 브라우저 상단에 주소창이 추가되어 이용자가 원하는 웹페이지 방문이 가능하며, 해당 페이지가 얼마나 공유되었고 좋아요는 얼마나 받았는지도 확인 가능합니다.
#2
카카오에서 '내가 키우는 스타'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이번 오픈한 '내키스'는 이용자가 스타와 함께 콘텐츠를 완성해가는 서비스로, 스타들은 사진이나 영상으로 매력을 어필하고 팬들은 이를 통해 스타의 이미지를 같이 만들어 나가는 형태입니다. 카카오는 보는데 그쳤던 스타와 관련된 콘텐츠를 '내키스'를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관련 링크 : m.media.daum.net/m/entertain/pack/mystar/?page=star-profile-home
#3
애견용품 시장이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을 위한 산업이 갈수록 세분화, 고급화 되면서 2012년 9000억원이던 규모가 지난해 1조8000억원까지 증가했고, 2020년에는 약 6조원 규모의 시장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반려동물 산업도 선진국처럼 갈수록 점차 분화되고 고급화되고 있다며, 조만간 경쟁이 매우 치열해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4
카카오에서 대리운전 서비스 '카카오 드라이버'를 상반기에 출시합니다. 카카오는 현재 정확한 출시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대리기사, 업계 관계자, 사업 관계자 등과 만나 이야기를 듣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는 '카카오 드라이버'를 통해 이용자와 대리기사의 선택권을 넓히고 대리운전 업계에 새로운 환경이 조성한다는 계획입니다.
#5
고객 6명 중 1명은 결제할 때 휴대폰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이 모바일 금융서비스 이용행태를 조사한 결과, 6명 중 1명은 최근 6개월 내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였다고 답했습니다. 이번 조사에서는 지난해 하반기 본격화된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등 간편결제 서비스는 제외되어, 이들 서비스를 반영하면 실제 모바일 결제 서비스 이용자는 더욱 많을 것으로 추산됩니다.
#6
인크로스의 동영상 광고 플랫폼 '다윈'의 매출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인크로스는 '다윈'의 작년 매출이 전년 대비 180% 증가했다고 밝혔으며, 1인 방송, 웹드라마, 방송 다시보기 등 동영상 콘텐츠 소비 증가로 기업 동영상 광고 수요가 급증했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작년 다윈을 통해 집행된 광고 캠페인은 1000여 개 이며, 아프리카TV LIVE, JTBC골프 등 새로운 매체도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관련 링크 : www.incross.com/business/dawin
#7
모바일 메신저 왓츠앱이 유료 정책을 폐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왓츠앱은 곧 유료 구독 정책을 폐지하고 현재의 무광고 정책을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1년간 무료 사용 후 직불카드나 신용카드가 없는 사용자들이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없는 것을 막기 위해 유료 정책 폐지의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대신 기업의 소식을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를 테스트 중이며, 수익구조를 달리 할 것이라는 뜻을 내비쳤습니다.
#8
NHN엔터에서 모바일 광고 플랫폼 '모코플렉스'에 20억을 투자했습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NHN의 기술력과 모코플렉스의 네트워크 결합으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면서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습니다. 모코플렉스의 '애드립'과 NHN엔터의 '토스트익스체인지'의 플랫폼 연계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관련 링크 : adlibr.com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