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28일 아이보스가 알려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1
카카오톡으로 전기요금과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게 됩니다. 카카오는 다음 달부터 카카오톡 공과금 고지 및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우선 전기요금과 서울시 지방세 등 요금 고지서를 카카오톡으로 제공하고, 카카오페이로 요금을 납부할 수 있게 됩니다. 카카오가 인터넷전문은행 본인가를 받고 정식 영업을 시작하면 공과금 납부 서비스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2
카카오가 샵(#)검색을 개선합니다. 카카오는 지난해 11월부터 샵검색에 대한 사용자 의견을 접수받아 이 중 10개의 아이디어를 선정해 투표한다고 밝혔습니다. 10만건 이상 접수되었고, 최근 검색어, 샵버튼 위치 조정, 공유 기능 등의 아이디어에 대해 앞으로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3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가 모바일 웹까지 확대됩니다. 페이스북은 모바일 앱에서만 제공됐던 '오디언스 네트워크'가 모바일 웹까지 확대되어, 기기 관계없이 개인별 맞춤형 광고가 가능할 전망입니다. 오디언스 네트워크는 페이스북과 동일한 광고 타게팅과 형태, 효과 측정 기능을 제공하며, 클릭 한 번으로 오디언스 네트워크에도 광고를 노출 할 수 있습니다.
#4
카페24에서 검색엔진최적화 기능을 글로벌 수준으로 강화했다고 밝혔습니다. 구글, 바이두 등 주요 포털 사이트에 노출되도록 페이지별 타이틀, 메타태그, 간결한 URL, 고급 SEO 기능 들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또한, 각국 주요 포털 사이트에 알맞은 기능과 언어를 선별해서 적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관련 링크 : echosting.cafe24.com/Campaign/?url=Seo
#5
한국 소비자 하루 평균 12분 4초 동안 모바일 쇼핑을 즐기고 있습니다. 랭키닷컴이 발표한 '2015 이커머스 분석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쇼핑 분야 모바일 앱 이용시간이 1인당 하루 평균 12분 4초로 전년보다 2분 12초 증가했습니다. 랭키닷컴은 국내 모바일 이용자 수가 포화상태에 이르러 모바일 최적화 서비스 개발이나 고도화가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6
네이버 블로그 글쓰기 기능 취약점이 발견되었습니다. 글쓰기 기능 중 필터링 되지 않은 CSS를 이용한 XSS 취약점 공격이 발견되어 네이버 측의 조치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네이버는 해당 내용을 개발부서로 전달하여 신속하게 보완했다고 밝혔습니다.
#7
광고계 주요 단체들이 모든 방송에 중간 광고를 허용해달라고 건의했습니다.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광고학회 등 광고계 주요 단체들은 방송 프로그램의 품질을 높이고 광고 효과의 극대화를 위해서는 모든 방송에 중간 광고를 도입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8
다이어트 식품의 허위, 과대광고 관련 검찰이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제약사, 연예인, 한의사 등을 모델로 내세운 일부 식품 업체에 대해 검찰이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최근 20여년간 폭발적으로 성장했지만, 허위 과장 광고에 따른 소비자 피해가 끊이질 않아 검찰이 단속의 칼을 빼들었습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