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3일 아이보스가 알려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1

SKT가 이커머스 사업에 7200억을 투자합니다. 단기적인 손실과 비용이 수반되더라도 커머스 사업에 대한 선택과 집중으로 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를 확보한다는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SK플래닛과 11번가의 합병을 기점으로 쿠팡, 지마켓 등을 따돌리겠다는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2

현대자동차가 영동대로를 타임스퀘어로 만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2월 옥외광고법 규제 해소로 삼성동 신사옥을 중심으로하는 세계적인 옥외광고 명소를 만든다고 합니다. 계획대로라면 코엑스, 무역센터, 아셈타워 등은 거대한 옥외광고 매체로 거듭날 예정입니다.

 

#3

헬로월드에서 배달업 통합 서비스 '헬로프렌즈'를 론칭했습니다. 배달앱 '철가방'을 운영해온 헬로월드는 주문관리와 배달대행 프로그램을 통합하여 헬로프랜즈를 시작했습니다. 사용자는 철가방 앱에서 광고와 고객관리, 배달대행을 모두 이용할 수 있어 비용절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4

SSG머니 충전금액이 쓱쓱 오르고 있습니다. 신세계의 모바일 간편결제 'SSG페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SSG머니'의 충전금액이 한 달 새 5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SSG페이의 인지도 상승 및 최근 SSG닷컴 광고 등의 영향으로 SSG머니 충전 이용자가 급증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5

복지부에서 의료광고 사전심의 위헌 결정에 제도개선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복지부는 광고, 법률 전문가, 의료단체, 소비자단체 등과 의료광고 제도개선 TF를 구성하고 의료광고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합니다. 현재 의료광고에 대한 법적 장치가 없어 불법 광고 근절을 위한 제도를 마련하겠다는 방침입니다.

 

#6

나홀로 관객이 영화 흥행의 주요 변수가 되고 있습니다. 작년 CGV 관객 중 1인 관객이 10%넘었으며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CGV는 혼밥, 혼술처럼 나 홀로 관객도 늘어나고 있으며, 1인 고객이 중요한 마케팅 타겟이 되고 있습니다.

 

#7

티몬이 무료반품을 시작한 후 매출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무료반품 시행으로 거래액은 45.4%가 증가했고, 환불률은 0.8% 증가했으며, 이중 단순 변심에 의한 환불 비중은 6.8%가 늘었다고 합니다. 무료반품으로 심리적 장벽을 크게 낮춰 구매율이 높아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8

은행 중 페이스북 활용 1위는 신한은행이었습니다. 페이스북 좋아요 숫자 기준으로 신한은행이 35만5500개, 최근 1개월 게시글도 38개로 가장 많았습니다. 2위는 KEB하나은행, 3위는 KB국민은행이 차지했습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http://www.i-bo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