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4일 아이보스가 알려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1
페이스북이 다시 뉴스피드 노출 알고리즘을 바꿨습니다. 그동안 중요한 척도였던 좋아요나 댓글 수 등의 비중을 낮추는 대신 '피드 품질 패널(Feed Quality Panel)' 조사 결과를 토대로 새로운 기준을 추가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수정으로 읽기를 원하거나, 좋아요와 같은 행동을 유발하는 포스트를 우선 노출한다고 합니다.
#2
네이버가 새 글꼴 '나눔스퀘어'를 무료로 공개했습니다. 네이버는 2008년부터 꾸준히 진행해온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의 일환으로, 새로운 나눔글꼴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나눔스퀘어는 네이버가 운영하는 서비스들의 로고에 활용되는 서체입니다.
관련 링크 : hangeul.naver.com/2016/nanum
#3
트위터가 비로그인 방문자에게도 인기 트윗을 보여줍니다. 기존에 서비스 소개와 로그인, 회원가입 버튼 등이 있었으나 비로그인 이용자들이 접속하면 뉴스, 스포츠, 음악 등 카테고리별 인기 트윗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 매월 로그인 없이 방문하는 이용자들은 전세계 5억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4
해외 이용자를 위한 '가벼운' 모바일 네이버가 출시되었습니다. 이용자의 현재 위치에 따라 현지 정보가 자동 업데이트되어 날씨, 환율, 번역기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가벼워진 네이버는 기본 대비 데이터량을 70% 감량하고 로딩속도를 단축했다고 합니다.
#5
식품업계가 밸런타인데이 시즌 마케팅에 돌입했습니다. 업체들은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하고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여러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특히 초콜릿 업체들은 선물용 패키지를 별도로 제작하고 사은품을 추가 등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6
언론사들의 카드뉴스가 동영상만큼 효과적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조사 결과 카드뉴스와 동영상뉴스 집단에서 비슷한 수준으로 정서적 느낌이 강력하다고 합니다. 또한, 관련 내용을 더 찾고 싶다와 다시 보고 싶다의 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7
위메프가 소셜커머스 방문수 1위에 올랐습니다. 지난 1월에 위메프가 소셜커머스 중 1위를 차지했고 지난해 1위를 지키던 쿠팡은 2위로, 티몬은 3위를 유지했습니다. 할인쿠폰을 무기로 쿠팡의 독주에 제동을 건 위메프는 앞으로 더욱 강력하고 다양한 쿠폰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8
지식산업센터에 콜센터부터 광고대행사까지 입주 가능해집니다. 정부가 산업단지 입주요건을 완화하면서 콜센터, 광고대행업체, 옥외전시광고업 등의 입주 문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7개 업종의 추가로 고용 창출과 상권 성장 효과가 높을 것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