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11일 아이보스가 알려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1

법원이 line.co.kr 도메인을 네이버에 무상 양도를 판결했습니다. 법원은 도메인 소유자가 해당 도메인을 경쟁사인 카카오톡으로 연결시켰고, 네이버에 10만달러를 요구하는 등 부정한 목적이 인정된다며 해당 도메인의 소유권을 말소했습니다. 특정 도메인을 먼저 선점하더라도 정당한 목적에 어긋난 방법으로 사용할 경우 소유권이 박탈될 수 있다고 합니다.

 

#2

트위터에서 시간 역순이 아닌 '관심 트윗'이 상단에 표시되도록 바뀌었습니다. 트위터는 관심 트윗이 상단에 표시되는 기능은 리트윗과 트윗을 많이 유도한다며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트위터는 시간 역순 타임라인으로 속보성, 실시간성을 강조했으나 사용자들을 쉽게 피로하게 만든다는 지적을 받아왔습니다. 

 

#3

구글에서 플래시 광고를 퇴출한다고 밝혔습니다. 구글은 올해 하반기부터 애드워즈와 더블클릭에서 플래시 기반 광고를 업로드 할 수 없으며, 내년 1월 2일부터 모든 플래시 광고는 퇴출된다고 말했습니다. 이후부터 HTML5를 반드시 이용해야하며, 플래시의 보안 위협 때문으로 보입니다.

 

 

 

#4

오픈마켓의 창업과 운영이 쉬워집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올해 하반기 통신판매업 신고절차를 간소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픈마켓을 시작하려면 에스크로를 위한 결제대금예치업자로 등록해야 하고 그 조건으로 자본금 10억원 이상이 필요했으나 이제 KG이니시스 등이 제공하는 에스크로에 가입하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5

전 세계 인구의 81%가 페이스북 계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 시장조사업체에서 조사한 결과, 전 세계 성인의 81%가 페이스북 계정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에서는 성인의 80%가, 라틴아메리카에서는 성인의 94%가 계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약 50억의 인구가 페이스북을 통해 연결 가능하다고 합니다.

 

#6

편의점 간 경쟁이 모바일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한정적인 매장수 확대 대신 고객을 늘리기 위해 모바일에 집중하고 있으며, 오픈마켓과 제휴하여 e쿠폰 및 멤버십 혜택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앱을 출시하여 비콘을 이용하거나 할인 및 혜택에 대한 알림을 지속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7

프랑스 정부가 페이스북에 온라인 정보 추적을 3개월 내 중단하라고 최후통첩을 보냈습니다. 페이스북이 사용자의 명확한 동의를 받지 않은 채 모든 사이트에서 사용자를 추적하고 있다며 3개월 내 시정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유럽연합 전체가 페이스북에 추적 중단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8

글로벌 IT 기업들은 지금 배송 전쟁 중입니다. 소비자에게 빠르게 제품을 전달하기 위해 아마존은 드론을 이용하고 있고, 구글에서는 무인 자율주행트럭이 배송을 담당합니다. 우버에서는 우버 기사들이 물건을 배송하는 등 빠르고 편리한 배송이 소비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즉시 제공받는 '온디맨드' 경쟁에서 승패를 가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http://www.i-bo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