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12일 아이보스가 알려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1
어도비가 플래시 새버전 '애니메이트CC'를 공식 출시했습니다. 최근 구글, 애플 등이 플래시 지원을 중단하면서 어도비는 HTML5와 웹표준을 지원하는 플래시 도구인 애니메이트 CC를 출시했습니다. 이 도구로 플래시 파일도 관리할 수 있고, 웹표준 기술을 지원하는 방향으로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1020세대는 모바일 동영상을 TV보다 더 선호하고 있습니다. LTE 보급 확대와 콘텐츠 다양화에 힘입어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이미 TV나 PC 이용자 수를 앞질렀습니다.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동영상 이용시간이 160억 분에서 210억분으로 크게 상승하였고, 1020세대는 TV와 PC보다 모바일로 콘텐츠를 소비하는 등 본격적인 모바일 전성시대에 들어섰음을 시사했습니다.
#3
네이버 트렌드 서비스가 DATA LAB에 통합됩니다. 네이버 트렌드에서 제공하는 기간별 키워드 트렌드 조회는 앞으로 DATA LAB에서 제공하며, 더 쉽게 트렌드를 조회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네이버는 2월 15일부터 적용될 예정이며, 기존 트렌드 서비스로 접속 시 DATA LAB으로 리다이렉트 될 것이라고 안내하였습니다.
#4
인스타그램이 계정 전환 기능을 추가합니다. 인스타그램은 이번주 내로 안드로이드, iOS용 앱에 계정 전환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며, 한 사람이 여러 개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접속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인스타그램이 복수 계정 전환 기능을 도입하는 것은 기업 광고 시장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5
경기 불황에도 중고시장은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경기 불황에 중고나 리퍼브 상품을 찾는 수요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특히 새 학기를 앞두고 중고 노트북, PC의 온라인 거래 규모가 2~3배로 뛰었습니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최소의 소비로 최대의 만족을 얻는 '합리적 소비' 트렌드가 굳어지면서 당분간 중고 제품에 대한 인기는 계속될 전망입니다.
#6
트위터가 몰락하고 있습니다. 한때 페이스북의 라이벌이었던 트위터가 후발 주자인 인스타그램에도 뒤쳐지고 있습니다. 트위터는 이용자 증가율이 정체되면서 실적 부진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이용자의 5분의 1에 불과하며, 정체된 이용자 수로 매출이 증가할 가능성도 함께 낮아졌다는 분석입니다. 다수의 시장 전문가는 트위터가 고전을 면치 못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7
온라인몰에서 판매되는 화장품의 제조 성분을 공개해야 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온라인 쇼핑몰들이 화장품을 판매할 때 제조 성분을 고시하도록 의무화했습니다. 기존 전자상거래에는 적용되지 않던 화장품 제조 성분명을 올해 하반기 중 고시를 개정해 모든 화장품 제조 성분을 밝힐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8
네이버 카페 게시글에서 첨부파일 자동 다운로드 취약점이 발견되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게시글에 첨부파일을 올리면 본 사람에게 자동으로 첨부파일이 다운로드 되는 취약점이 발견되어 악용될 소지가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에 네이버는 보안상 큰 이슈는 아니며 추가 인증 필요에 대해서는 내부적으로 더 검토한다는 입장입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