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24일 아이보스가 알려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1

티스토리에 검색 및 SNS를 위한 메타태그가 적용됩니다. 티스토리는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에서 공유될 때 표시되는 항목을 위한 '오픈 그래프'와 트위터에서 사용하는 '트위터 카드', 그리고 구글을 위한 구조화된 데이터를 적용하였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포스트 퍼머링크에 대한 표준 URL로 표시하여 검색엔진이 사용할 수 있게 했다고 합니다.

 

#2

CJ케이블 채널이 무섭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tvN을 필두로 엠넷, OCN, 온스타일 등 다수 방송채널을 보유한 CJ의 광고매출은 2005년 650억원에서 2014년에는 2,868억원으로 증가했습니다. 이는 2005년 대비 341% 증가한 것으로 공중파 대비 증가 폭이 두드러졌습니다. 이는 삼시세끼, 응답하라 1988 등의 히트작이 연이어 나오면서 가속화된 것으로 보입니다.

 

#3

페이스북이 가상현실 사업 파트너로 국내 IT업체들과 손잡습니다. 페이스북 최고경영자 주커버그는 삼성전자의 갤럭시S7 언팩 행사에 참여하는 등 삼성전자와 가상현실 사업에서 손을 잡을 것으로 보입니다. SK텔레콤과는 데이터 처리 프로젝트 OCP를 통해 협업하고 있습니다.

 

 

 

 

#4

다음 희망해가 '같이가치 위드 카카오'로 변경됩니다. 다음 아고라 청원의 모금하기 메뉴로 시작하여 2011년 단독 모금 플랫폼으로 독립한 '희망해'는 '같이가치 with 카카오'이름으로 내달 2일 개편됩니다. 더 간편하기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 내역에 대해서 기부금영수증 신청 가능하다고 합니다.

 

#5

국내 포털의 상업 사이트 비율은 80%라고 합니다. 네이버와 다음, 구글에서 아토피를 검색한 결과 1,100개 사이트 중 77%가 상업적 사이트였습니다. 특히 네이버나 다음의 상업 사이트 비율은 80%로 구글의 2배에 이르렀으며 상단에 상업 사이트 주소를 올려 쉽게 사이트에 연결되도록 했습니다. 

 

#6

은행들이 모바일 플랫폼으로 영토 확장에 나섰습니다. 모바일을 공략하지 못하면 금융 경쟁력이 사라질 것이라는 위기감 때문입니다. 우리은행은 위비톡으로 핀테크 메신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하나은행은 하나멤버스로 제휴 포인트를 관리할 수 있어 인기입니다. 다만 아직까지 은행 지점망 덕분에 숫자를 늘리고는 있지만 허수 가입자가 많아 아직은 영향력이 크지 않아 보입니다.

 

#7

콤피아의 꿀업에서 '꿀업브랜드네임'을 서비스한다고 밝혔습니다. 꿀업브랜드네임 서비스는 기업명이나 상표명을 검색하면 검색결과가 아니라 해당 웹페이지에 직접 연결되는 서비스입니다. 꿀업은 키워드 중심 포털로 사용자와 키워드 광고 수수료를 나누는 방식으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관련 링크 : brand.ccoolup.com/main

 

#8

최근 페이스북에서 사이버 명예훼손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허위 소문을 무작위로 퍼다 나르다 보니 부작용이 심하지만 페이스북 본사의 늑장 대처가 피해를 더 키운다는 지적입니다. 국내에서는 사이버상 명예훼손이 엄격히 사법처리되지만 페이스북은 해외기업이라는 이유로 처벌하기도 쉽지 않다고 합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http://www.i-bo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