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25일 아이보스가 알려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1

카카오에서 김기사를 전면 개편한 '카카오내비'를 출시했습니다. 기존 내비게이션과 달리 현 위치와 목적지, 예상 소요시간을 카톡으로 공유할 수 있고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이용해 사용 화면을 밝고 경쾌하게 변경했다고 합니다. 카카오는 향후 카카오택시 외에도 많은 서비스에 카카오내비를 접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2

네이버와 카카오도 노쇼 추방을 위해 위약금을 도입합니다. 카카오는 출시 예정인 '카카오헤어샵'에 선결제와 위약금 시스템을 추가하기로 했고 네이버는 시범 운영 중인 '네이버 예약'에 선결제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노쇼를 줄이면 업체도 손해를 덜 보고 고객도 서비스의 질이 높아져 윈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3

주유소 TV광고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한때 각종 캐릭터와 광고음악, 슬로건 등으로 소비자들을 유혹했지만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져 TV광고 집행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특히 소비자들이 주유소를 선택하는 주요 요인으로 가격이 결정적인 만큼 TV광고를 통한 브랜드 홍보가 시장 점유율 확대에 큰 영향이 없다는 의견에 대부분의 기업이 TV광고를 중단하고 있습니다.

 

 

 

 

#4

싸이월드에 대한 투자자금 유치가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싸이월드가 유동성 확보를 위해 추진한 크라우드 펀딩이 목표를 크게 밑돌고 있습니다. 싸이월드는 핀테크 업체 와디즈의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목표액의 11.9%인 5950만원을 모금했습니다. 1세대 SNS의 대표주자였으나 추억 속으로 사라질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5

페이스북 검색 기능이 강화됩니다. 페이스북에 조 단위의 게시물 우선 순위를 매기고 필요한 것만 보여주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단순 관심있는 사람이나 친구 찾기를 넘어 검색엔진의 기능을 갖추기 위해 새로 검색 엔진을 개발했습니다. 페이스북을 전 세계 사람들이 나누는 대화나 관심대상을 찾을 수 있는 장소로 만들겠다는 계획입니다.

 

#6

새로운 개념의 방송쇼핑 플랫폼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가 개국했습니다. 소셜커머스와 홈쇼핑을 결합하여 채널을 골라 영상으로 상품 소개를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신개념 플랫폼입니다. 쇼호스트와 소비자가 실시간 채팅이 가능하고 기존 홈쇼핑에 비해 낮은 수수료를 책정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셜커머스처럼 사진만 부각되는 것이 아니라 영상으로 소개할 수 있는 차별점이 있다고 합니다.

 

#7

문화상품권 기반의 오픈마켓 '컬쳐랜드스토어'가 오픈했습니다. 한국문화진흥원 컬쳐랜드가 서비스하는 컬쳐랜드스토어는 문화상품권을 기반으로 국내외 게임 개발사들과 적극적인 제휴로 시장 점유율을 높인다는 전략입니다. 또한 컬쳐랜드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제휴 채널을 통해 적립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8

카카오톡 iOS 앱에 오류가 발생해 앱스토어에서 삭제되었습니다. 카카오는 24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이용자들이 앱을 최적화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해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애플 앱스토어에서 카카오톡을 삭제했다고 밝혔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고 다시 등록되기까지 심사 기간이 포함되어 1~2일 정도 소요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http://www.i-bo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