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다음 앱 및 다음 모바일 첫 화면에 직장인 및 취업 준비생에게 꼭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직장in' 탭을 신설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직장in' 탭은 '라이프' 탭 아래 있으며, IGM 비즈킷, 마이크임팩트 등 콘텐츠 전문 업체와 제휴해 20~40대 직장인 및 취업 준비생 대상으로 비즈니스 스킬, 리더십, 강연, 책 읽기 등 직장 생활에 유용한 자기 계발 콘텐츠를 모아서 제공한다. 

 

뉴스 탭도 개편을 진행해 이슈, 연재로 보는 세상 등의 코너를 추가해 첫 화면의 뉴스를 2배 이상 늘렸고, 루빅스(RUBICS) 시스템을 활용한 이시각 주요 뉴스 코너를 신설해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연예, 스포츠 탭은 이미지 크기를 키워 개별 콘텐츠에 대한 주목도를 높였고, 연예 탭에 키워드별로 뉴스, 동영상 등을 모아서 보여주는 '핫클릭 #키워드'를 추가했으며, 스포츠 탭에는 하이라이트 영상, 기사, 포토 등을 요약해주는 '3분 스포츠'를 배치했다.

 

카카오 이준걸 다음앱팀장은 "단계적 개편을 통해 이용자가 관심있는 콘텐츠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는 구조를 마련하고 있다"며 "다음앱에서만 볼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