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9일 아이보스가 알려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1
페이스북이 마케팅 교육센터 '블루프린트'를 업데이트했습니다. 블루프린트는 페이스북 마케팅 활용법에 대해 교육하는 곳으로, 개발도상국 등 인터넷이 빠르지 않은 환경에서도 원활히 접속할 수 있도록 개편했습니다. 현재 교육과정 등록자는 52만여명이며 등록이 많은 교육과정은 페이스북 용어, 페이스북 마케팅 시작 등 이었습니다.
관련 링크 : www.facebook.com/blueprint
#2
부산은행이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무료 O2O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특정 지역에 고객이 들어가면 비콘 기반으로 스마트폰에 할인 쿠폰 등 마케팅 메시지를 보내는 마케팅 무상 지원 서비스를 6월 시행합니다. 우선 해운대 센텀시티 내 소상공인 대상으로 시범 운영하며 점차 범위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3
네이버 마이 비즈니스가 개편되어 10분 만에 노출 완료된다고 합니다. 업체 정보 등록에서 노출까지 기존 3일에서 10분으로 단축하고, 기존 업체 정보의 삭제가 필요할 때 서류제출이 아닌 ARS 확인 만으로도 삭제가 됩니다. 네이버는 업체정보 품질 분석 알고리즘을 개발하여 적용하였고 네이버 서비스에서 업체 정보 노출이 더 편리해졌다고 밝혔습니다.
#4
스마트폰 이용자는 크게 늘었지만 모바일 광고 효과는 적을 것이라고 합니다. 미국과 영국 모바일 이용자 4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25%가 광고차단 앱을 설치했다고 답했습니다. 모바일 기기 이용자 증가보다 광고 차단앱 설치자 비율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사용자의 약 80%가 광고차단 앱을 설치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5
스냅챗이 무섭게 약진하고 있습니다. 스냅챗의 올해 매출액은 3억5천만 달러 수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며 작년 대비 6~7배에 달하는 수치입니다. 젊은 층에게 받고있는 선풍적인 인기가 실제 비즈니스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현재 다양한 광고 상품에 대한 실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계속 상품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6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구매후기를 본격적으로 챙기기 시작했습니다. 이미 오픈마켓이나 홈쇼핑에서는 중요한 요소로 구매자의 후기를 독려하고 있었지만 소셜커머스에서는 딜의 목표 수량이 우선 이었습니다. 이제 소셜커머스에서 공동구매를 넘어 직매입이나 오픈마켓 서비스를 키우면서 구매후기에 집중하고 있으며 쿠팡 및 티몬에서는 상품평을 일부 도입하였습니다.
#7
드림위즈가 리워드앱 '지니머니'를 출시했습니다. 드림위즈는 PC와 모바일을 하나로 묶은 통합형 리워드 적립이 가능합니다. PC와 모바일에 광고 플랫폼을 통합하고 키워드 검색, 검색툴바 설치, 푸시팝업 등 대부분의 광고 기법을 구현하여 있어 광고주와 사용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으며 지속가능한 형태의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 링크 : geniemoney.co.kr
#8
다음 뉴스가 '루빅스' 시스템 도입 후 다양성이 증대되었다고 합니다. 루빅스는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 반응을 기계학습하여 개인별 맞춤 뉴스를 자동 추천해줍니다. 뉴스 소비 패턴에 따라 개인별 추천 뉴스를 노출해주며 도입 이후 섹션 별로 소비량이 3.3~5.5배 증가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개인별 맞춤 뉴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간다고 합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