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10일 아이보스가 알려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1

팟캐스트 청취자 87%는 팟캐스트 광고가 기존보다 낫다고 합니다. 팟캐스트 포털 '팟빵'에서 발표한 설문 결과에 따르면 청취자 중 61%는 팟캐스트 속 광고를 듣고 상품을 구매하거나 웹사이트를 방문했다고 하며 광고 효과 요인으로 '신뢰'를 꼽았습니다.

 

#2

공정위는 오픈마켓에 광고표시 소홀에 대한 과태료를 부과했습니다. 광고성 상품을 인기상품인 것처럼 속이거나 광고 표시를 아주 작게 표시한 것에 대해 이베이코리아, SK플래닛, 인터파크에 대해 시정명령과 과태료를 부과했습니다. 이 기업들은 사업자에게 광고비를 받고 광고 사실을 알리지 않거나 모호한 표현을 사용하였습니다.

 

#3

서울시의 마을가게 상권분석 서비스가 인기입니다. 서울시가 운영 중인 '우리 마을가게 상권분석' 서비스는 영세 소상공인과 창업 예정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2100억개의 점포정보를 분석해 지도 위에 구현하였습니다. 지도에서 신규창업 위험도나 지역 상권분석 정보 등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관련 링크 : golmok.seoul.go.kr

 

 

 

 

#4

뉴욕타임즈가 광고 안 보는 독자는 기사를 못 본다고 밝혔습니다. NYT는 광고 차단 소프트웨어의 삭제를 요구하며, 유료 구독과 광고 열람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안내합니다. 세계적 언론사들이 수익 모델에 치명적인 광고 차단 소프트웨어와 전쟁에 나서고 있으며, 워싱턴포스트, 포브스, 와이어드 등도 비슷한 정책을 도입했거나 추진하고 있습니다.

 

#5

B2B 중개 플랫폼 '캐스팅엔'과 매경비즈가 제휴를 체결했습니다. 캐스팅엔은 협력사와 실무 담당자를 연결하는 B2B 서비스로 영업이나 마케팅 자원 등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신규고객 창출 및 프로젝트 관리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이번 제휴로 MK비즈와 함께 중소기업 활성화를 목표로 공동 사업과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6

KT가 기업용 'm이너텔'의 PC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m이너텔은 직원의 스마트폰으로 회사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는 유무선 통합 서비스입니다. 앱으로 조직도 조회, 직원 간 무료 통화 등이 가능합니다. PC버전이 출시되어 PC에서도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7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카카오톡입니다. 일주일 동안 전 국민이 카카오톡을 사용한 시간은 37억분이며 하루 평균 20분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2위는 네이버앱, 3위는 유튜브이며, 페이스북이 4위를 차지했습니다. 

 

#8

이마트가 MBC아메리카 홈쇼핑을 통해 중소기업 상품을 미국에 수출합니다. LA, 샌프란시스코 등 한인이 많은 지역에 방송되는 MBC아메리카 홈쇼핑으로 이마트 PL과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미국 시장에 선보입니다. 이마트는 재미교포는 물론 미국인들이 선호하는 상품을 발굴해 중소기업의 수출 판로 확대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http://www.i-bo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