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17일 아이보스가 알려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1
인스타그램이 피드 배열 방식을 변경합니다. 현재 시간순 피드 대신 페이스북처럼 사용자가 더 보고 싶어 할 만한 사진을 우선 배열하는 방식을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미 2011년 이 방식을 도입한 페이스북에 이어 자회사인 인스타그램도 같은 방식으로 바뀔 예정입니다. 현재 아주 적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테스트하고 있으며 곧 범위를 확대할 것이라고 합니다.
#2
모바일 영상이 이제 TV에도 방영됩니다. MCN 업체 캐리소프트의 영상 콘텐츠가 SK와 LG IPTV에 공급을 시작했습니다. KT도 곧 VOD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영상은 1인 진행자 '캐리'가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법을 보여줍니다. 기존에는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등에서만 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모바일과 TV 콘텐츠 사이에 경계가 사라지고 콘텐츠 경쟁력이 더욱 중요해질 전망입니다.
#3
4월 광고시장이 봄을 맞아 호전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코바코의 광고경기 예측지수에 따르면 3월 대비 광고경기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총선 관련 정당들의 선거광고가 크게 증가하고 휴대폰 신제품 출시에 따른 물량도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업종별로는 5월 초 단기방학의 영향으로 여행, 레저, 면세점 등의 광고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4
이세돌과 알파고 대국의 최종 승리는 구글이라는 평가입니다. 구글은 인공지능 기술의 검증부터 AI 기술을 주도하고 있다는 홍보까지 값을 매길 수 없는 막대한 효과를 거둔 것으로 파악됩니다. 또한 대국이 진행된 1주일 사이 구글의 시가총액이 58조원 이상 늘어났습니다.
#5
KT는 모바일 큐레이션 쇼핑 서비스 '쇼닥'을 출시했습니다. 쇼닥은 쇼핑과 닥터의 합성어로 고객 정보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찾고 있던 상품을 정확하게 추천합니다. 이를 위해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 30여 개 쇼핑몰 사업자와 제휴하였다고 밝혔습니다.
#6
신세계가 인텔-MS의 차세대 모바일 POS를 도입합니다. 신세계 백화점은 인텔코리아, 한국MS와 손잡고 사물인터넷 기반 차세대 모바일 POS인 윈도우 태블릿을 도입했습니다. 단순 결제만 가능했던 기존 POS를 벗어나 윈도우 운영체제를 갖추고 고객 데이터와 연동하여 할인 쿠폰이나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해 쇼핑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7
포털에서 총선을 고려해 정치인 연관 검색어 서비스를 없앴습니다. 네이버는 선거 기간 후보자에 대한 연관 검색어 서비스를 중단하여 선거 결과에 대한 영향을 사전 차단하겠다고 합니다. 카카오는 연관 검색어 서비스는 유지하되 그 기능을 최소화해 자율 심의를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8
산후조리원 O2O 플랫폼 '맘초'가 론칭되었습니다. 웰니스인텔리전스는 임신, 출산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전국 산후조리원 정보와 상담, 예약, 후기, 평점 등의 정보를 볼 수 있는 맘스초이스, 맘초를 론칭한다고 밝혔습니다. 회사는 산후조리원 관리시스템이 타 산업보다 낙후되어 체계적인 관리의 필요성을 느껴 플랫폼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