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30일 아이보스가 알려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1

위메프가 월정산 기준을 ID로 통합하고 판매대금을 일괄 지급합니다. 그동안 상품 딜 수에 따라 판매대금 입금 여부를 각각 확인해야 했으나 정산 기준을 딜에서 ID로 전환하여 판매대금을 특정 날짜에 일괄 지급합니다.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판매대금을 40일 내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2

NHN엔터테인먼트의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가 오프라인 결제 시장에 합류합니다. NHN엔터는 커피 브랜드 이디야와 제휴하여 가맹점에 페이코 전용 NFC 단말기를 보급하기로 했습니다. NHN엔터는 외식, 카페, 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프랜차이즈 중심으로 오프라인 결제 가맹점을 점차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3

구글 캠퍼스 서울이 MCN 주제로 '서즈데이 엑싯파티'를 개최합니다. 두각을 나타내는 국내 MCN 스타트업과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관련 사업 관계자들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메이크어스, 레페리 뷰티 엔터테인먼트, 콩두컴퍼니 등이 참가하며 31일 강남구 대치동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4

요즈마 그룹에서 한국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와이브릿지'를 런칭합니다. 이스라엘 벤처캐피탈 요즈마 그룹은 오프라인에서만 접할 수 있는 요즈마캠퍼스의 인큐베이팅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플랫폼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많은 스타트업들이 정부 담당자, 투자자, 멘토 등과 더 쉽게 소통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관련 링크 : www.y-bridge.co.kr

 

#5

소비심리가 넉 달 만에 상승했습니다. 한국은행의 소비자동향조사에 따르면 3월 소비자심리지수는 100으로 지난달보다 2포인트 상승했습니다. 2월은 메르스 사태가 불거졌던 지난해 6월과 같이 98로 8개월 만에 최저를 기록했습니다. 지수가 100보다 높으면 소비자 경제 심리가 낙관적이고, 100보다 낮으면 비관적임을 의미합니다.

 

#6

네이버와 KBS가 20대 총선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KBS는 투표 당일인 4월 13일 네이버 웹과 모바일 메인화면을 통해 실시간 투개표 정보 등이 담긴 KBS 프로그램을 방송합니다. 또 총선 특집 페이지를 통해 토론회 영상과 같은 정보를 제공하기로 하는 등 KBS와 네이버는 지난 2012년부터 협조 관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7

시전소프트에서 모바일 전단지 제작 앱 '전단지존'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모바일로 전단지를 제작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무료로 홍보물을 만들어 공유할 수 있습니다. 3500억원 규모의 국내 전단지 광고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인쇄 스폰서를 유치하여 홍보물 뒷면을 광고상품으로 수익화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관련 링크 : www.flyerszone.co.kr

 

#8

경기도가 홈페이지의 메인배너를 도민에게 무료로 제공합니다. 출산, 결혼, 돌잔치, 가족을 찾는 사연 등 다른 사람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살아가는 이야기'면 게재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뒤 심사를 거쳐 1주일 동안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관련 링크 : www.gg.go.kr/get-banner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http://www.i-bos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