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31일 아이보스가 알려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1

인스타그램이 '60초 동영상'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현재 15초까지만 올릴 수 있는 동영상 재생 시간을 60초로 늘리며 30일부터 일부 사용자를 시작으로 점차 확대돼 모든 사용자에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번 주부터 여려 동영상을 편집해 하나로 만드는 멀티 클립 비디오 기능을 아이폰 사용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2

네이버가 올해 쇼핑윈도 매장을 2배로 확대해 대표 O2O 서비스로 육성합니다. 네이버는 현재 8개 전문관 전국 4500여개 매장이 입점한 쇼핑윈도에 매장 수를 2배로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월매출 1억 이상 매장이 20곳을 넘는 등 거래 규모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소규모 오프라인 매장에 새로운 대안이 되고 있습니다.

 

#3

페이스북 메신저로 상품 구매까지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외신에 따르면 페이스북이 메신저에 모바일 결제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페이스북이 지난해부터 메신저에 쇼핑기능을 접목해 소셜커머스 플랫폼으로 바꾸고 있으며, 모바일 지갑 기능까지 넣어 온오프라인 결제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려는 의도로 풀이됩니다.

 

#4

카카오택시 출시 1년 동안 지구 1만2천 바퀴를 달렸다고 합니다. 전국 21만명의 기사와 860만명의 승객 가입자가 이용 중인 카카오택시는 총 운행 거리 5억72만km, 최다 탑승 승객은 총 2093번 택시를 호출했다고 합니다. 카카오택시 출시 이후 하루 탑승객 수가 9% 늘었고, 택시기사의 연 수입도 360만원 증가하는 등 택시업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5

지하철 역내 전체 광고 수익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지하철 승객들이 스마트폰에 집중하고 있어 전체 수익도 하락하고 있습니다. 반면 스크린도어 광고 수익은 매출이 늘고 있습니다. 2014년 26%였던 스크린도어 광고수익 비율이 지난해 30%까지 늘었으며 수익률도 증가하고 있으나 스크린도어를 제외한 음성방송, 역내 공간, 종합안내도 등의 광고판매는 급격히 줄어들고 있습니다.

 

#6

몽키3뮤직이 광고기반 동영상 음악서비스 '몽유'를 오픈했습니다. 몽유는 배너광고나 동영상 광고를 보면 음원을 무료로 청취할 수 있으며 현재 베타서비스 진행 중입니다. 무료사용자에게는 광고를 노출하고 있으며, 유료 사용자는 광고 없이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7

언론사들이 돈 받고 카드뉴스를 만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디어오늘에 따르면 여러 언론사가 건당 600만원에 기업이나 정부부처로부터 카드뉴스를 발주 받고 있습니다. 언론사들은 네이티브 광고 명목으로 카드뉴스를 제작하는 것이라고 밝혔지만, 기사를 돈 받고 제작했다는 점을 언급해야 하지 않냐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8

카카오 스토리채널에서 피드 노출 장애가 있었습니다. 30일 오후 4시 18분부터 5시 20분까지 약 1시간 동안 스토리채널에서 발행한 글이 스토리 피드애 배달되지 않는 장애가 있었습니다. 카카오 스토리채널은 지금은 복구 완료되었고 장애 시간 내에 작성된 글은 모두 피드 배달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http://www.i-boss.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