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15일 아이보스가 알려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1
네이버가 파워블로그 제도를 종료합니다. 네이버는 블로그 생태계가 양과 질적으로 크게 확대된 상황에서 파워블로그 제도가 블로그 문화의 다양성을 대변하기 힘들어졌다는 이유로 종료한다고 밝혔습니다. 2008년 도입된 파워블로그 제도는 지난해 발표한 2014년 파워블로그를 끝으로 더이상 선정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관련 링크 : blogpeople.blog.me/220681496721
#2
총선 당일 인터넷과 SNS 등의 뉴스 트래픽이 역대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트위터에서는 선거 관련 단어를 포함한 150만건의 트윗이 발생했고, 네이버뉴스의 모바일 페이지뷰는 3억8천만건으로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습니다. 카카오 역시 총선 관련하여 카카오톡 채널, 다음, 다음뉴스의 트래픽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3
네이버와 이동통신 3사가 앱스토어를 통합합니다. 이통3사의 통합 앱마켓과 네이버 앱스토어를 합쳐 6월 '원스토어'라는 단일 브랜드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스타트업이나 중소 개발사에 3년 동안 100억원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시장 점유율을 20% 높이고 3~4년 내 시장 매출 30~40%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4
쿠팡은 소셜 딜을 중단하고 로켓배송과 마켓플레이스를 강화합니다. 쿠팡은 14일부터 출산, 유아동, 뷰티, 주방용품 카테고리에서 입점 판매자의 신규 딜 등록을 중단하고 일반 쇼핑몰처럼 개별 상품 형태의 등록방식을 도입했습니다. 쿠팡은 장기적으로 모든 카테고리에서 딜을 100% 종료하고 마켓플레이스와 로켓배송 사업에 집중할 것으로 보입니다.
#5
셀카 동영상 앱 '롤리캠'이 페이스북의 신규 비디오 프로필 파트너사로 선정됐습니다. 롤리캠 개발사 시어스랩은 촬영한 영상을 바로 페이스북 프로필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과 전용 스티커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페이스북은 신규 기능인 '프로필 표현 키트'의 초기 글로벌 파트너사로 롤리캠을 선정했고 F8 컨퍼런스에서 파트너십 제휴를 발표했습니다.
관련 링크 : www.lollicam.co.kr
#6
판도라티비의 동영상 광고 플랫폼 프리즘이 데일리모션과 제휴를 체결했습니다. 프리즘은 광고주의 동영상을 제휴 플랫폼에 제공하는 광고 유통 플랫폼으로 프리롤, 소셜, 네이티브 등 3가지 네트워크로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이번 데일리모션과의 제휴로 세계 3억명의 동영상 시청자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7
카카오가 개발사에 광고 수익의 70%를 주는 카카오게임 광고 플랫폼을 출시했습니다. 카카오게임 AD+는 인게임 광고를 통해 추가 수익을 내는 카카오게임의 새 비즈니스 모델로, 게임 내 광고를 노출하고 그 수익을 개발사와 카카오가 7:3으로 나눕니다. 카카오는 개발사에 추가 수익 모델을 제공하고 수수료를 차등 적용하여 매출 향상 효과를 거두게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8
11번가에서 모든 상품등록을 모바일 환경에 맞춥니다. 그동안 PC에 맞춰져 온 행태를 모바일로 전환해 엄지족에 특화된 쇼핑 플랫폼을 구축하겠다는 전략입니다. 상품 이미지도 600픽셀로 통일하고, 상품 옵션명도 기존 대비 50% 줄였으며 다음 달에는 최대 5개 입력 가능하던 상품 옵션명을 3개로 줄입니다. 한 달여 준비 기간을 거쳐 본격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공유하실 땐 출처를 표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