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5일 아이보스가 알려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1
페이스북이 읽는 시간을 뉴스피드 랭킹에 반영합니다. 제목이 그럴듯하지만 실제 내용과 부합하지 않는 낚시성 기사의 경우 노출 빈도에서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다만 페이지 로딩 시간은 제외되며 기사가 길다는 이유로 부당한 가중치가 주어지지 않도록 시간 측정치를 반영하는 데 상한을 두기로 했습니다. 이 변화들은 몇 주에 걸쳐 적용될 예정입니다.
#2
카카오톡에 '게임' 탭이 생깁니다. 카카오는 카카오게임 파트너스 데이에서 게임을 친구, 채팅, 채널에 이은 네 번째 탭으로 추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탭을 노출하면 일 평균 활성 사용자(DAU)가 500만명에 달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게임 탭은 사용자가 옵션에서 별도로 추가해줘야 하며 이 내용은 올해 3분기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3
네이버가 뉴스 댓글 작성자의 성별과 연령대별 비율을 제공합니다. 네이버는 '통계로 보는 댓글' 기능을 선보이고 일정 개수 이상의 댓글이 달린 네이버 뉴스 기사에 대해 성별과 연령별 비율을 나타낸 통계 그래프를 제공합니다. 21일을 기점으로 네이버 뉴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사에 적용되며 그래프는 기사 하단의 댓글 영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네이버의 '데이터 랩'에서 지역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습니다. 네이버는 데이터 랩에 지역·업종별 이용자들의 관심도를 파악할 수 있는 '지역별 관심도'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지역 통계 섹션에 새롭게 추가된 지역별 관심도는 이용자들의 클릭수를 기반으로 특정 지역, 업종별로 이용자들의 관심도를 통계 그래프로 제공합니다.
관련 링크 : datalab.naver.com/local/trend.naver
#5
건강기능식품표시·광고의 사전심의제가 없어집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표시·광고 규정을 하나로 묶어 '식품표시법'을 제정하고 7월 국회에 제출할 계획입니다. 현재 건강기능식품과 영유아식, 특수용도식품 등에 적용하는 표시·광고 사전심의제를 자율심의제도로 전환합니다. 이에 따라 광고 내용의 사실 여부 입증 의무 책임은 해당 영업자의 몫이라고 식약처는 설명했습니다.
#6
홈쇼핑 3사에서 운영하는 모바일 앱의 인기가 시들해졌습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쿠폰·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하며 모바일 시장 주도권을 잡기 위해 노력했지만 전반적인 업계 부진으로 올 초부터 할인 프로모션을 줄인 영향이 큰 것으로 보입니다. 그 사이 이마트, 쿠팡, 티몬 등 업체들이 최저가 경쟁에 돌입하며 모바일 고객을 선점해나갔고, 상대적으로 각 홈쇼핑사의 모바일 앱 이용자가 크게 줄어든 것입니다.
#7
네이버 블로그 통계 기능이 개선됩니다. 네이버는 블로그 게시글 단위의 통계를 확인, 실시간 통계 기능, 접속 기기 분석, 이웃 증감 분석 등 여러 가지 기능을 추가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10월 블로그 통계 설문조사를 바탕을 개선하였으며 이 기능은 6월 공개된다고 밝혔습니다.
관련 링크 : blogpeople.blog.me/220690596772
#8
중국 인터넷 스타의 동영상 광고가 38억원에 낙찰되었습니다. 팔로워가 1159만명인 중국 최고 인터넷 스타 파파장이 동영상 플랫폼에 실릴 광고 경매를 진행한 결과 낙찰가가 3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국은 현재 스마트폰 이용자가 5억명을 넘어서면서 동영상 서비스 수요가 크게 늘어 콘텐츠 생산자, 광고주, 벤처캐피털들이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공유하실 땐 출처를 표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