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9일 아이보스가 알려드리는 마케팅 뉴스입니다.

 

 

 

#1

9월부터 텔레마케팅 전화번호 입수 경위를 설명해야 합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오는 9월 23일부터 텔레마케팅을 할 때 이날 발효되는 새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이름과 전화번호 같은 개인정보를 어떻게 알았는지 설명부터 해야 합니다. 언제, 어디서, 누구로부터, 어떻게 입수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야 하며 이를 어겨 신고당하면 과태료 처분을 받습니다. 

 

#2

애플이 '구글' 검색엔진 삭제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애플이 차기 iOS 10에서 구글 검색엔진을 삭제할 계획이라고 알려져 모바일 검색 전쟁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은 구글 검색엔진을 자사의 검색 서비스로 대체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예상되며 구글의 검색엔진 점유율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3

대법이 포털 화면변경 프로그램 광고수익 침해가 아니라고 판결했습니다. 포털사이트 화면 디자인과 구성 등을 각자 취향에 따라 바꾸는 프로그램을 배포했더라도 포털의 광고수익 침해로 볼 수 없다고 합니다. 대법원은 포털의 광고수익이 감소할 수 있으나 프로그램을 배포함으로써 업체가 광고수익에 대응하는 영업적 이익을 얻었다고 볼 수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4

트위터가 '당신이 좋아 할만한 트윗'을 보여줍니다. 트위터는 이용자들이 선호할만한 트윗을 따로 모아 보여주며 '좋아요'를 누른 순서대로 노출됩니다. 트위터는 특정 이슈에 대한 같은 관심사를 가진 이용자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이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습니다. 

 

#5

네이버가 모바일 실험공간 '네앱연구소'를 오픈했습니다. 네앱연구소는 이용자가 자신의 이용 패턴과 사용습관에 따라 모바일 네이버에서 다양한 기능을 실험하는 공간입니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실험 기능에 대한 평가와 의견을 남길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다양한 기능을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정식 기능으로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관련 링크 : m.naver.com/lab

 

 

 

#6

카카오페이 가입자가 다음 달 1000만명을 돌파합니다. 2014년 9월 출시 이후 21개월 만으로 현재 가입자는 850만명입니다.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는 550만명으로 6월 중순 또는 월 말에 1000만명이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는 1000만 돌파를 계기로 하반기 오프라인 가맹점과 연계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며 보험, 투자, 증권 등 다양한 분야로 카카오페이 생태계를 넓힐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7

과장광고 논란 해소를 위해 이통업계가 '무제한' 표현을 빼고 있습니다.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과장광고라고 지적받아온 '무제한 요금제'에서 무제한이라는 표현을 빼고 '기본제공'이라는 표현으로 바꿨습니다. KT는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일부 소비자 단체들이 무한·무제한이라는 표현이 소비자들에게 혼동을 초래한다고 지적해왔습니다.

 

#8

유튜브가 내년 유료 온라인 TV 서비스 '언플러그드'를 출시합니다. 고객들에게 여러 케이블 TV 채널을 하나로 묶은 번들 상품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유튜브는 이를 위해 컴캐스트, NBC 유니버설, 21세기 폭스 등과 제휴 방안을 논의 중입니다. 유료 동영상 서비스 '레드'에 이어 추가 유료 서비스를 출시해 시청시간을 늘리고 광고 수입 의존도를 낮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http://www.i-boss.co.kr

 

※공유하실 땐 출처를 표시해주세요!